본문 바로가기

건강

체중 감량에 좋은 아침 습관 7가지

 

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은 하기 싫거나 할 시간이 없다면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실천하면 됩니다. 체중 감량에 좋은 아침 습관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계

눈을 뜨면 바로 화장실만 다녀온 다음에 체중계에 올라가는 게 좋습니다.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고 눈으로 숫자를 확인하면 마음에 강하게 남기 때문에 하루 종일 섭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은 그때 재는 게 제일 정확하기도 합니다. 먹고 마시는 것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아침을 먹기 전에 한 컵 혹은 두 컵의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칼로리를 태우게 만들어 줍니다.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은 바로 '이것'

아침은 꼭 거르지 않고 챙겨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바쁘거나 식욕이 없어서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침을 거르게 되면 어떤 증상이 생기는지와 아침식사의 중

caremeby.com

 

작은컵

아침에 주스를 마시는 사람은 작은 컵을 하나 마련하는 게 좋습니다. 과일 주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대개 설탕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작은 컵에 따라 적당한 양만 마십니다.

 

같은 이유로 시리얼 등도 너무 크지 않은 그릇에 담아 먹는 게 현명합니다.

 

커피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 또는 디저트로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설탕, 크림, 시럽이 들어 있는 종류는 피해야 합니다. 한 잔에 500칼로리가 넘기 때문입니다.

 

커피는 우유 외에는 아무 것도 넣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는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해서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아침에는 달걀 토스트나 블루베리를 얹은 그릭 요거트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며 또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데 비해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고추

살을 빼고 싶다면 달걀 후라이에 핫소스를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아침으로 밥을 먹는 사람은 매운 고추로 만든 반찬을 곁들이는 게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체지방을 줄이는 한편 대사를 촉진해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도록 돕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햇볕

햇볕은 지방을 태우도록 돕습니다. 눈을 뜨면 부지런히 햇볕부터 쪼이도록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밖에 나가 햇볕을 받는 이들은 오후에 그렇게 하는 이들보다 체지방지수(BMI)가 낮고 날씬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