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아플때 그냥 신전운동하면 허리뼈 터져나갑니다” 수건 한 장으로 허리통증 10배 빨리 낫는 최고의 신전동작

평소에 오래 앉아 있어서 허리가 아프거나 디스크 때문에 다리저림이 있는 분들에게 여러 전문가들이 허리를 뒤로 젖히는 ‘신전운동’을 많이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 운동 제대로 알고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를 망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알쓸물치

분명한건 신전 운동을 정확하게만 하면 허리통증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알쓸물치 채널에서 소개된 올바른 신전운동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기

허리는 다섯개의 척추뼈로 되어 있습니다. 다섯개의 허리뼈 중 1, 2, 3번은 근육들도 잘 받쳐 주고 있고 골반과도 어느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으로 잘 버티면서 웬만해서는 고장이 잘 안나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아래쪽에 있는 4, 5번 허리뼈는 엉동관절과 골반의 움직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주변에 근육들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손상을 잘 받는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디스크나 협착 같은 척추 질환도 4번과 5번 허리뼈 사이 또는 5번 허리뼈와 1번 꼬리뼈 사이에서 찢어지거나 터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 신전운동을 그냥 하게 되면 1, 2, 3번은 젖혀 지지 않고 4, 5번만 과도하게 젖혀져서 더 무리가 가게 되는데요.

허리뼈 3번을 기준으로 5개의 허리뼈가 균등하게 펴지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요추전만이 예쁘게 만들어 지면서 허리가 서서히 낫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신전 운동 자세

① 수건 한장을 준비한다

② 허리뼈 3번의 위치를 찾는다(양쪽 골반뼈 높이에서 위로 3손가락 부위)

③ 허리뼈 3번 위치에 수건 끝부분을 걸어준다

④ 수건 양끝을 꽉 쥐고 팔꿈치를 굽혀서 수건을 위로 당긴 상태로 허리를 뒤로 젖힌다

⑤ 10초 유지 5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운동을 틈틈히 수시로 해주면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돈 안들고 어디에서든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오늘부터라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알쓸물치-

📌”허리요통 있으면 이것 드셔보세요” 수핵이 촉촉해지면서 허리통증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