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수치가 생마늘의 10배” 전기밥솥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흑마늘 레시피

한국인이 사랑하는 마늘은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생마늘의 매운맛 때문에 먹기 어려워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구운마늘이나 흑마늘을 섭취하면 특유의 매운맛이 없어지고 단맛이 진하게 살아나 부담없이 드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영양까지 풍부한 흑마늘의 효능과 함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마늘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로마제국 시절의 한 식물학자는 마늘이 피를 맑게 하는 영약이라고 한 바 있는데요, 마늘은 2차 세계대전 때 항생제가 모두 소진되자 군인들에게 항생제로 사용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은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함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마늘 속 칼륨이 혈액 속 나트륨을 제거하여 혈압을 정상화시키고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흑마늘은 40~90도 온도와 일정한 습도에서 숙성시켜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영양성분의 활성도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일반 마늘에 없는 항산화 물질인 S-알리시스테인이라는 성분때문에 항산화력이 10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 콜레스테롤 개선, 면연력강화, 피로해소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밥솥에서 흑마늘 만드는 방법

재료 : 통마늘 1kg, 대추 200g, 전기밥솥, 삼발이

1. 마늘은 뿌리만 제거하고 줄기를 손가락 한 마디 정도만 남기고 잘라줍니다

김소형채널 H

2. 전기밥솥에 삼발이를 깔아주거나 마늘 주대 잘라놓은 걸 깔아주고 그 위에 손질한 마늘을 올립니다

3. 대추를 마늘의 1/4 정도 같이 넣어줍니다

단, 대추는 금방 타기 때문에 약 3일 후쯤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가 생성될 수 있으니 밥솥에 너무 꽉 채우지 말고 검지 높이만큼 남겨줍니다.

4. 대추는 3~5일 정도 후에 빼줍니다

5. 마늘은 10~15일 정도 보온기능에서 숙성하면서, 마늘이 타지 않도록 하루에 한번씩 열어서 가스를 제거해줍니다

6. 일주일째 되었을 때, 마늘을 꺼내서 위아래로 한번 뒤집어 줍니다

7. 10~15일 후에 진한 초콜릿색으로 숙성된 흑마늘은 꺼내서 꾸덕해질 때까지 건조시킵니다

흑마늘은 매운맛 대신 단맛이 나고 젤리와 비슷한 식감이 있어 건강식으로 최고입니다.

흑마늘로 고혈압도 잡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으니 집에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김소형채널 H-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