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채소 깻잎 실제론 항균덩어리 입니다” 유익세포는 놔두고 암세포만 골라 죽인다고

상추와 함께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쌈 채소가 바로 ‘깻잎’ 인데요.

깻잎은 들깨의 잎사귀로, 독특한 향이 주는 풍미가 뛰어납니다.

그래서 쌈 채소는 물론, 여러 음식의 맛을 돋우는 식재료로도 인기가 좋은데요. 깻잎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 유익한 성분도 풍부합니다.

그밖에도 깻잎에는 놀라운 효능이 많은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암작용

– ETA, 엽록소,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깻잎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파이톨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며, 각종 병균이나 대장균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 (미백효과)

– 비타민A, 비타민C

이 성분은 피부탄력을 높여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 등에 좋습니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미백 화장품의 원료인 알부틴보다 멜라닌 생성 억제 효과가 2배 이상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기예방

– 비타민C, 루테올린

각각 감기 예방, 염증 완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루테올린은 항알레르기 효능이 있어서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예방

– 철분

깻잎에는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 발달에 도움 되는 철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깻잎의 철분 함유량은 케일의 2배 이상이며, 이로써 위암 후유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눈건강

– 비타민A, 베타카로틴

평소에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안구질환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항균작용

깻잎 특유의 향을 내는 페릴키톤, 페릴라 알데하이드 등의 정유 성분은 세균과 곰팡이를 억제하는 항균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깻잎을 생선회 등과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파이톨 성분 역시 식중독균을 없애는 데 도움 됩니다.

두뇌건강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은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합니다.

천기누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보통의 허브보다 7배 정도 많습니다. 그래서 깻잎을 먹으면 학습능력 향상, 기억력 감퇴, 치매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깻잎 고르는 방법

깻잎을 고를 때는 잎이 휘거나 비틀어지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하며, 되도록 줄기는 마르지 않고 크기가 일정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깻잎 뒷면의 보랏빛이 진할수록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높다고 볼 수 있으며 저장성이 떨어지지 않게 적당한 두께의 깻잎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 보관법

농약 제거를 위해 우려낸 녹차 물에 깻잎을 5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그냥 물로 씻었을 때보다 농약 성분이 더 깨끗이 제거됩니다.

물기를 제거한 깻잎은 적당량씩 나누어 키친타올로 감싼 다음,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깻잎의 신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

👉“이 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어요” 매일 한쪽씩 먹었더니 혈압은 내려가고 혈관은 살아나는 기적의 식품 5가지

👉“위험한 지방간.. 방치하면 간암됩니다” 간에 낀 지방이 스르륵 빠져나오는 최적의 사과 섭취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