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만해서 놔뒀더니 이제는 온몸이 다 쑤십니다” 이것만 찾으면 전신으로 퍼진 만성통증이 거짓말처럼 한번에 싹 풀린다고

누구나 한 번씩 느끼는 가벼운 통증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미한 통증들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과거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통증 매듭을 풀어줌으로 만성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통증매듭이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이 긴장되면서 근육을 굳게 만듭니다. 이때, 특정 근육이 딱딱해지는 것을 통즙 매듭이라고 하는데요.

통증 매듭이 생기면 통증 매듭이 생긴 부위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통증 매듭을 풀어줘야 다른 부위의 통증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통증 매듭은 안 좋은 자세, 안 좋은 생활 습관, 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숨 쉬는 방법이 잘못되거나 걷는 방법이 잘못되어도 통증 매듭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통증 매듭 잘 찾는 방법

① 근육이 긴장하지 않도록 편한 자세를 취합니다.

② 통증 매듭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합니다.

③ 찜질로 근육을 풀어 준 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딱딱하게 튀어나온 부위를 찾습니다.

통증 매듭을 더 쉽게 찾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오른쪽 목, 어깨 부근에 통증 매듭이 있으면 근육이 단축돼 왼쪽 회전이 잘 안되므로 오른쪽 부위를 ‘괄사’로 풀어 줍니다.

① 목덜미부터 흉추까지 다이아몬드 모양의 승모근에서 통증 매듭을 찾습니다.

② 목에서 네 손가락을 댄 후 검지부터 새끼까지(7cm) 끝 지점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이때 괄사로 포도알을 으깬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쓸어 줍니다.

③ 맨 위 통증 매듭에서 두 손가락(3cm)을 지나 아래쪽 부위를 1회당 30~50번 정도 쓸어 주듯 마사지합니다.

통증 매듭을 풀기 전 목 통증으로 고개가 45~50도 밖에 돌아가지 않았다면, 통증 매듭을 풀어준 후 고개가 훨씬 잘 돌아가는것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수년간 참아왔던 통증이 한번에 사라진다고” 손목터널 증후군이 한방에 치료되는 용한 혈자리 6가지

👉”단 20초면 즉각반응 옵니다” 3년째 간증글이 이어지고 있는 목통증 순삭 지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