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양치하면 치과 안 옵니다” 동네치과들 문 닫게 만드는 올바른 양치습관 3단계

음식물을 섭취하고 양치질을 바로 하지 않으면 치태가 쌓여 치석이 만들어집니다.

치석이 오래 쌓이거나 많이 생기면 잇몸에 악영향을 주기때문에 양치질은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 양치주기는 입 안에 음식물이 들어갈 때 마다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우리의 치아는 뼈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어느정도 자연치유가 되는 뼈에비해 치아는 조금도 자연 치유가 어려운 존재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종 질환이 생기기 않도록 올바르게 꼼꼼히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의 3단계 비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자체 닦기

기본적으로 칫솔질을 할 때는 치아부터 씹는 면을 먼저 닦아줍니다.

두번째로는 옆면을 닦는데요, 안쪽까지 옆면을 닦아줍니다.

치아 사이 닦기

치간 칫솔을 이용해서 치아 사이를 닦아주는데요, 10대, 2~30대 분들은 치아 사이를 잇몸이 채우고 있어서 치아 사이 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치실을 사용할 때는 20~30cm정도 본인이 당기고 싶은 만큼 당겨서 중지에 감습니다

감아서 이런식으로 이와 이사이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

치실을 쓰던 치간 칫솔을 쓰던 원리는 똑같습니다. 치아 사이 공간이 있는 분들은 치간 칫솔을 쓰는게 좋습니다.

잇몸 닦기

칫솔모를 잇몸 방향으로 향하게 해서 닦습니다. 잇몸은 격렬하게 닦게 되면 상처를 입으므로 진동을 준다는 생각으로 닦습니다.

그리고 잇몸 자체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칫솔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한 가지 방법으로 이를 다 닦는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 한 부분 닦는 방법, 브릿지 중간에 빈 부분을 닦는 방법, 잇몸이 안 좋으신 분들 닦는 방법 등이 따로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닦기 쉬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치과의사 이상수-

👉”커피요? 맘껏 드셔도 됩니다” 치과의사가 공개하는 누런이빨의 진짜 원인은 이것 때문이라고 (+예방법)

👉”지독한 입냄새 때문에 항상 자존감이 낮았어요” 물에 이걸 타서 마시기만 하면 됐었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