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헐적 단식은 오히려 비만을 부릅니다” 위장과 간이 일하는 시간을 반드시 분리해야 한다고..

많은 스타들이하는 다이어트 비법으로 유명한 간헐적 단식의 사전적인 의미는 일정한 시간과 간격을 두고 공복과 식사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내몸플러스

대표적인 간헐적 단식의 예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1일 1식과 일주일 중 5일은 먹고 2일은 단식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여러 방법 중에서 잘못된 방법의 간헐적 단식이 존재하는데요,

심지어 잘못된 방법의 간헐적 단식은 오히려 비만을 부르게 됩니다.

간헐적 단식을 잘못하면 왜 비만 체질이 되는 걸까요?

바로 ‘긴 공복 시간’ 때문입니다.

공복이 길어질 수록 식욕은 증가하고 결국 폭식을 부를 수도 있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공복 상태에서는 식욕 유발 호르몬이 증가하고, 식사 후에는 식욕 억제 호르몬이 증가하게 됩니다.

무턱대고 공복 시간만 길어지면 호르몬의 불균형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차 다이어트

‘시차 다이어트’는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12시간 내에 식사하는 방법입니다.

이 12시간 내에 식사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해가 떠 있는 낮에 식사를 하게 되고, 달이 떠 있는 밤에는 식사를 안 할 수 있겠죠?

한의학에서도 시간에 따라 기운의 흐름이 달라진다고 이야기 합니다.

오전 7시부터 밤 9시까지는 위장의 기능이 활성화 되는 시간이고 밤 12시 이후에는 간의 기능이 활성화 되는 시간입니다.

이 기운의 흐름이 깨질 경우 수면장애, 피로, 무기력증, 우울증 등이 올 수 있고 비만, 고혈압, 당뇨, 심할 경우 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시차 다이어트에는 꼭 지켜야 할 두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① 하루 세 끼를 꼭 먹어라

활동적인 낮 시간에 음식물을 섭취할 시, 체온 유지, 호흡 등 에너지로 금방 소비되게 됩니다.

하지만 저녁 한 끼만 먹을 경우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리 몸은 비상 상태로 인식하게 되고…결국 오랜 공복 후 식사는 바로 지방으로 축적이 됩니다.

저녁 식사 후에 공복 시간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② 낮고밤저 식사를 하라

낮에는 고칼로리, 밤에는 저칼로리라는 의미인데요,

낮에는 고칼로리여도 상관 없지만 저녁에 고칼로리를 먹게 되면 장이 쉴 수 없게 됩니다.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 취침 시 소화 시간은 더욱 오래 걸리게 되고 장내 가스가 발생합니다.

건강한 장 건강을 위해 저녁 7시 전 저칼로리 식단을 섭취하고, 3~4시간 소화 후 취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기시 바랍니다.

-출처 내몸플러스-

👉”3개월만에 24kg를 감량한 비밀” 다이어트에 유독 좋다는 뿌리채소 그 중 최고는 이거라고

👉”배부르게 다이어트 가능합니다” 35kg 감량성공한 여배우가 알려주는 포만감가득 살안찌는 특급 레시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