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팩을 자극하면 거짓말처럼 허리통증이 사라집니다” 나도 모르게 복부근육이 허리통증을 유발하고 있었다고

앉아 있기만 하면 허리가 뻐근하고 어떤 운동을 해도 허리 통증이 도통 나아지질 않는 분들 계실겁니다.

심지어 복부 주변의 불편감도 자주 느낀다면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나도 모르게 자세가 구부정해지는 건 정말 고치기 어려운 자세 중 하나입니다.

JSYJ

그런데 이런 자세가 오래 지속되면 복부 근육이 많이 긴장 되게 되는데요, 이렇게 뭉치고 짧아진 복부 근육들은 바로 허리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복부 근육과 허리 통증이 무슨 상관이 있나 생각이 들텐데요.

복직근이라는 근육은 갈비뼈에서부터 시작해서 골반의 가장 아래쪽 치골 까지 길게 부착되는 우리가 흔히 식스팩 이라고 말하는 근육입니다.

그런데 이 근육이 짧아지면서 긴장이 된다면 등이 구부정해질 뿐만 아니라 골반을 뒤로 기울이는 힘 또한 생기게 되면서 앉아 있을 때 허리 부담이 커지고 허리디스크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등 뒤쪽 그리고 허리 뒤쪽이 띠를 두르듯이 불편한 분들이 있을텐데요. 복직근에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배꼽 주변의 통증,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에는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이 복직근을 풀어 주는게 허리건강과 바른자세를 만들어 주는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준비자세 Part1

천장을 보고 누워서 두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진행합니다.

마사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복 측근을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서 풀어줍니다.

양쪽 손가락 지문 부분을 이용해서 양쪽 갈비뼈 아래쪽과 복부 가운데에서 5cm 정도 바깥쪽에 위치한 부분을 눌러줍니다.

손가락이 좀 불편한 분들은 주먹너클 부분으로 은근하게 눌러 주시면 되고 마사지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너무 아프지 않을 정도까지만 부드럽게 눌러주고 여기서 아래 위로 가볍게 흔들어서 근육을 풀어줍니다.(8번 반복)

준비자세 Part2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가서 배꼽 위쪽 부분을 손가락 지문 부분이 근육 속으로 쑥 숨어 들어 갈 수 있도록 부드럽게 아래 위로 8번 눌러 줍니다.

같은방식으로 배꼽의 좌우방향으로도 8번씩 눌러 줍니다.

다음은 배꼽의 좌우 부분에서 살짝 사선 아래쪽으로 내려온 부분을 터치합니다.

누르기만 해도 조금 딱딱하고 불편한 분들이 있을텐데요, 쑥 손가락이 스며들 수 있을 정도로 눌러 놓고 그대로 아래 위로 문지르듯이 8번 눌러줍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좌우방향으로도 8번 눌러줍니다.

복직근 전체 마사지

마지막으로 복직근 전체를 쓰다듬듯이 풀어 줄 차례입니다.

주먹너클 부분으로 갈비뼈 안쪽 부분을 가볍게 터치한 상태에서 그대로 아래방향으로 쓸어 주듯이 내렸다가 갈비뼈까지 돌아오는 동작을 8번 반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복직근의 긴장이 풀리면서 허리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동작과 설명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영상 확인하기

 

-출처 JSYJ-

👉”이 좋은 걸 주구장창 육수낼 때만 썼었다고..” 다시마 이렇게 드시면 심장과 허리가 살아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