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복에 먹으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익숙하고 자주먹는 이 음식, 먹는 순서에 따라 독이 될 수 있다고..

 

바쁜 아침 식사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공복에 먹는 음식이 심한 경우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건강뉴스

 

공복에 먹게 되면 위험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치

 

리치는 공복에 먹으면 악마로 변하는 위험한 열대 과일입니다.

 

리치 속에 아미노산의 일종인 히포글리산 성분과 MCPG 성분이 포도당의 합성과 지방 베타 산화를 방해합니다.

 

 

공복에 다량으로 섭취를 하면 저혈당증으로 인한 뇌병증을 유발하여 심한 경우에 의식불명과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하고 성인은 하루 10개 이상, 어린이는 5개 이상 섭취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항산화 성분은 물론이고 항암 효과가 뛰어난 고구마는 공복에 섭취하면 아교실 성분과 타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 과다 분비를 촉진 시켜서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빈속에 먹으면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당뇨 환자의 경우에는 매우 위험합니다.

 

구워 먹는 고구마의 경우 굽는 과정에서 저항성 전분이 파괴되어 가해진 열로 인해 녹말이 당분으로 변합니다.

 

혈당을 올려서 혈관 내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혈관을 녹슬게 합니다.

 

 

위산을 과다하게 분비 시켜서 위가 약한 사람이 먹게 되면 속쓰림과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식사 2시간이 지나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음식은 이로운 점도 있지만 먹는 방식과 순서에 따라 독이 될 수 있고 득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 수 많은 글 함께 보기

 

"공복에도 부담제로" 건강전문가가 추천하는 아침에 좋은음식 5가지

아침 식사를 챙기는 것이 뇌건강과 하루의 신진대사를 활발한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를 챙기기 위해서는 전날 저녁식사를 조절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야 부담 없이

caremeby.com

 

"이러면 노화가 더 빨리 찾아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50세 이후 하지 말아야 하는 운동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50세 이후에는 반드시 피해야 할 운동이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매일하는 운동이 건강을 망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50세

caremeby.com

 

"이것 자주먹으면 꿀잠 예약" 한의사가 추천하는 숙면에 도움되는 음식 10가지

숙면을 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휴식은 뇌가 재충전할 시간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가 질병과 싸우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심장병 당뇨병 같은 건강 문제의 위험을 낮추도록 돕기 때

caremeby.com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