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고 거르면 뇌기능까지 떨어집니다” 거르지 않는 아침식사로 보약보다 좋은 음식 4가지

아침은 꼭 거르지 않고 챙겨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지만, 늘 바쁘거나 식욕이 없어서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게 되면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식사의 좋은점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뇌를 깨워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정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을 하지 않도록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고 난 후 점심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소화불량이나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공복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정상적인 뇌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서가 불안하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아침에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아침에 먹으면 건강 효과가 뛰어난 음식들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감자의 주성분인 녹말은 위를 보호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몸 속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는 비타민B5(판토텐산)과 비타민C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감자는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에 먹어야 효능이 오래 지속 됩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바쁜 아침시간에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식사시간을 단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는데 탁월합니다.

보통 혈압은 오전에 높으니 아침에 먹게 되면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며, 소화를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식후에 먹으면 소화를 도와줍니다.

토마토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몸을 차게 만들기 때문에 저혈압이 있거나 고령인 분들은 살짝 익혀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특히 껍질에 많이 있어서 껍질째 그대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해 생즙으로 먹으면 더 좋습니다.

꿀은 약 80%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된 단당류 입니다. 이는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빠르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아침에 꿀을 먹게 되면 몸에 활력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꿀을 우유나 차에 섞어 드시면 더 쉽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보약이 되는 좋은 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아침을 거르셨다면 이제부터라도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마시면 보약이 따로 없습니다” 우유에 타서 마시면 오장육부가 살아나는 최고의 한잔 (+섭취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