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셔도 살이찐다면 습담입니다” 사포닌이 인삼의 5배라는 이것! 비만세포 제거에 그렇게 좋다고..

나이 탓이려니 하고 방치했던 군살이 심각한 질병에 대한 적신호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중년 복부비만은 내장 지방이 대부분인데요. 방치하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습담 때문인데요, 습담에 대해 알아보고 습담 제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습담(만성염증)

습담은 흔히 현대 의학에서 ‘만성염증’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지방으로 뭉쳐지는 성질이 있는 습담은 대장 내의 비만 유발 세균의 증식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것을 제거하지 못하면 나잇살이나 군살을 빼는 것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습담은 스트레스나 나쁜 음식 섭취 등이 원인인데, 식욕 중추를 교란해 비만을 유발합니다.

이처럼 만병의 원인이 되는 습담을 없애려면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자색 생강

‘자색 생강’은 습담을 제거하고 나잇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근육통, 근육 피로 회복 등에도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몸 속의 차가운 기운을 배출하고 체온 상승과 소화기 강화를 돕습니다.

자색 생강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비만 세포 증가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지방 분해 호르몬과 식욕 억제, 활동량 증가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간 해독과 체내 독소 배출을 돕고, 활성 산소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습담증으로 인한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자색생강은 끓여서 수시로 먹거나, 찌개와 반찬 등 요리에 활용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잘 달아오르거나, 혈압이 높은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혈차

재료: 율무(20g), 연잎(5g), 진피(5g), 산사나무열매(5g)

율무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 기능 약화로 생긴 습담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는 산사와 불순물제거에 좋은 연잎, 지방을 억제해주는 진피를 함께 끓여내는 기혈차는 만성염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① 율무, 연잎, 산사나무 열매, 그리고 진피(말린 귤껍질)을 준비합니다.

② 물 1L에 율무 20g과 나머지 재료를 5g씩 넣고 끓입니다.

③ 보글보글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30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하지만 몸이 바싹 마르거나 기가 약한 분들은 너무 자주 마시지 않는게 좋으며, 중증의 습담일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내몸사용설명서-

👉”몸 속 곰팡이 습담! 혀를 보면 알 수 있다” 레몬보다 비타민 20배인 이것으로 몸 속 습기 싹 제거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