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약국가서 꼭 이렇게 물어보세요" 현직약사가 알려주는 제약회사에서 숨기고 싶은 약값의 비밀

의약품 광고시장은 매출이 조 단위에 이를 만큼 규모가 큰 시장입니다.

 

과연 그 많은 돈이 어디서 나왔을까요? 바로 저와 여러분의 호주머니에서 나왔습니다.

 

약사유튜버인 오징어약사 채널에서는 TV광고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약들과 성분은 동일하지만 광고하지 않는 약들을 비교해 보여줬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이라는 광고문구로 유명한 잇몸약이 있습니다. 바로 이가탄인데요, 한 정당 가격이 330원 입니다.

 

이가탄과 100% 동일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이가덱스의 가격은 한 정당 가격이 166원입니다. 가격이 거의 2배 차이나는데요.

오징어약사tv

 

이 차이만큼 우리는 광고비를 제약회사에 지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광고품은 가격이 비쌉니다.

TV광고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약들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잠재의식에 안정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런점이 바로 플래시보 효과로 작용하여 더 효과가 좋게 느껴지는 것도 무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TV에서 광고하는 약과 100% 동일하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한 가성비 좋은 약에는 뭐가 있을까요?

오징어약사tv 채널에서는 손님들이 많이 찾는 약 위주로 대표적인 3가지 제품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첫 번째는 앞서 언급한 잇몸약 이었고, 두번째는 바로 센시아입니다.

 

센시아

다리가 붓고 무거운 분들 많죠. 그런 분들이 가장 많이 들어보신 약이 아마 센시아 일 것입니다.

이 센시아 역시 제품가격에 광고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센시아와 동일한 성분으로 제일약품의 센실라가 있습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약간 짝퉁 느낌이 나긴 하는데 원래 의약품 시장은 후발 주자들이 광고품과 이름을 비슷하게 짓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센실라는 센시아와 성분과 함량이 100% 동일하고 원료까지 이태리산 같은 회사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결론은 포장만 다르고 동일한 약이라는 볼 수 있는데요.

 

가격은 120정 기준으로 센시아가 55,000원 센실라는 40,000원 입니다.

 

누군가에게는 15,000원이 적은 금액일 수 있지만, 약사들은 둘 중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광고비가 빠진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아 얘기합니다.

 

인사돌

인사돌과 동일한 약으로 100% 동일한 인사돌과 동일한 약으로 덴큐, 이튼큐, 티스롤이 있습니다.

 

인사돌은 1정당 280원인데 반면 다른 약들은 166원입니다. 이들 약 역시 광고비가 빠져있어 약값이 많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는 다니시는 약국에 꼭 이렇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품과 성분은 똑같은데 광고비가 빠져 저렴한 제품"을 달라고 하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동일한 약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 수 많은 글 함께 보기

 

"이 음식 진짜 당뇨에 좋나요?" 당뇨전문가들한테 가장 많이 물어본다는 3가지 음식의 실체

당뇨병은 식단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는 분들은 음식이 관심이 많습니다. 요즘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특히 관심이 많이 가는 음식

caremeby.com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