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보약 꿀, 계피와 만나면 전신이 해독됩니다” 꿀과 계피의 궁합이 만들어내는 만병통치 효과 4가지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특유의 독특한 향과 알싸하면서 맵고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계피는 맛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있어서 음료나 피클, 과일 절임 등으로 먹기도 하고, 빵이나 푸딩 케이크 위에 살짝 뿌려서 먹는 토핑 재료로도 두루 활용 됩니다.

특히 계피는 차로 섭취하게되면 여러 가지 효능을 더욱 확실하게 볼 수 있는데요, 꿀과 함께 섞어먹으면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실제로 계피 차와 꿀의 조합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는데요.

계피와 꿀은 보기 드문 음식궁합이며 꾸준히 챙겨 먹으면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항암효과

계피와 꿀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는 무려 41개의 항산화성분을 지니고 있어 우리 몸에 발생하는 돌연변이세포와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데 탁월한데요.

연구에 따르면 쥐에게 계피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20일부터 암덩어리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고, 4주 후 70~80%까지 작아지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심장기능 강화

심장은 강력한 펌프질로 전신 구석구석에 혈액을 보내는데, 이 기능이 약화되면 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계피 차에 꿀을 섞어 함께 섭취하면 동맥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제거되어 심장박동이 강해지고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집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 심장마비는 물론 뇌졸중, 뇌출혈 등의 심혈관질환 및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염증 개선

꿀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활성산소가 쌓일 경우 세포 손상과 변이를 일으키며 온몸에 염증을 발생시키고, 염증수치가 높을 경우 암과 뇌출혈, 심장마비 등의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요.

이때 계피와 꿀을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높았던 염증 수치를 낮추고, 각종 질환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꿀 속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꿀에 따뜻한 성질을 지닌 계피를 함께 섞어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체온이 상승하며 면역력 증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환절기에 감기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계피와 꿀을 자주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이제 슬슬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계피랑 꿀 자주 드시면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같이 마시면 보약이 따로 없습니다” 우유에 타서 마시면 오장육부가 살아나는 최고의 한잔 (+섭취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