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냉장고냄새 이렇게 잡으세요” 주부9단이 알려주는 먹다남은 재료들로 냉장고 악취 끝장내는 7가지 방법

냉장고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하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청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냉장고 냄새 제거’인데, 아무리 깨끗히 닦아도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지 못해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반찬과 음식들이 뒤섞여있는 지독한 냄새지만 따로 돈 안들이고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냉장고 냄새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다 남은 맥주

맥주를 먹다가 남았다면 버리지 말고 모아줍니다. 남은 맥주를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음식 냄새와 잡내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진 방법 중 하나인 커피 찌꺼기는 커피를 내리고 커피 찌꺼기를 그냥 버리지 말고 말려 수분을 제거한 뒤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냄새 제거 역할을 해줍니다.

이때, 수분을 잘 날려주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말려주면 됩니다.

간혹 카페에서도 커피 찌꺼기를 모아놓고 ‘한 개씩 가져가세요’라고 붙여놓은 경우가 있다. 집에서 커피를 내려먹지 않는다면 이것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식초

시큼한 냄새를 가진 식초는 냉장고 청소 시 사용하면 냄새 제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성이 있는 식초에 허브 잎 몇 개를 넣어 수건에 묻혀 냉장고를 닦아주면 냉장고 냄새 제거와 냉장고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많은 이들이 커피 다음으로 즐겨먹는 카페인 음료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 시 진하게 우려낸 녹차를 분무기로 뿌려가며 닦아주면 냉장고 음식 냄새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우려내고 남은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레몬

비린내, 잡내 등 각종 음식 냄새를 없애는 데 활용되고 있는 레몬은 냉장고 냄새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레몬을 물에 담가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레몬 통째로 냉장고에 넣어두면 음식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냉장고 냄새 제거법으로 천연 탈취제로 잘 알려져 있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는 냄새분자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냉장고 속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데 탁월합니다.

빈 용기에 베이킹소다를 담고 랩이나 호일로 덮은 뒤 구멍을 뚫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제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 먹다 남은 식빵을 비닐봉지에 담아 입구를 열어둔 채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냄새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빵을 프라이팬에 구워서 까맣게 그을릴 만큼 태운 뒤, 은박지에 포장해 작은 구멍 여러 개를 뚫어주세요.

탄 식빵은 ‘활성탄’ 역할을 해 냉장고 냄새 제거 효과가 높아집니다. 먹다 남은 식빵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이 아니더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