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포는 악성세포를 보는 즉시 제거합니다” 우리 몸의 파수꾼 NK세포를 깨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겨울철 면역력 저하의 기본 증상으로는 감기가 대표적인데요.

우리몸에는 선천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가 있습니다. 자연살해세포라 불리는 NK세포인데요.

암을 제거하는 최전방 공격수로 암세포를 감지하고 박멸하며 염증을 발견 즉시 없애 노화를 방지하는 세포입니다.

NK세포가 활발하면 간과 폐와 장의 염증을 제거해 더 큰 병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부터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사소한 습관과 NK세포를 깨우는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과로

아주 사소하지만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습관으로는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 부족이 꼽힙니다.

정말 간단하고 시시해보일 수 있지만, 우리 몸에 주는 영향은 정말 크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을 높이려면 밤 11시 ~ 새벽 3시에는 잠들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키는 ‘멜라토닌’이 가장 활발히 분비되는 시간대이기 때문입니다.

림프절 자극 귀 마사지

NK세포를 깨우는 방법으로는 귀 주변에 집중되어 있는 림프절을 자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① 손가락 네개를 귀밑에 대로 귀밑부터 목가지 비스듬히 쓸어내린다

② 검지와 중지로 귀 앞을 지그시 눌러주는 자세를 1초간 유지한다

③ 검지와 중지를 V자 모양으로 만든 다음 귀 앞뒤로 손가락을 끼우고 마사지한다

하루 5회씩 진행합니다.

귀마사지를하면 림프절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림프가 흐르는 길을 뚫어 NK세포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썹 마사지

눈썹과 관자놀이 부위림프절을 자극하는 것도 부교감신경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검지와 중지 뼈마디를 이용해눈썹부터 관자놀이까지 지그시 눌러준다

눈썹 위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관자놀이를 자극해 피로를 푸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내몸사용설명서-

📌”천연보약 꿀, 계피와 만나면 전신이 해독됩니다” 꿀과 계피의 궁합이 만들어내는 만병통치 효과 4가지

📌”어색하지만 효과는 그만입니다” 마늘을 이것에 담그면 10년묵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싹 빠져나온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