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버터 아보카도 이렇게 먹으면 혈관이 춤을 춥니다” 지방덩어리지만 콜레스테롤 걱정따윈 할 필요없다고

아보카도는 맛있을 뿐 아니라 몸에도 굉장히 좋은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의 효능과 쉽고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비타민부터 미네랄까지 각종 식물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특히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륨이 아주 풍부한데요.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내몸 사용설명서

칼륨과 나트륨이 펌프 작용을 하듯 세포의 안과 밖을 넘나들며 균형을 이뤄주기 때문입니다.

현대인들이 나트륨이 많고, 칼륨이 낮은 식생활을 하고 있기에 칼륨-나트륨 균형을 맞춰주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는 당뇨 환자는 심장, 신장과 관련한 당뇨 합병증 발병 빈도도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속 칼륨을 섭취하면 나트륨과 함께 수분이 배출되면서, 혈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도 풍부한데요.

몸에 좋기로 유명한 베타카로틴, 루테인, 라이코펜 등이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입니다.

뛰어난 항산화 기능으로 혈관을 보호해줍니다.

혈중 카로티노이드 농도가 낮으면 공복 혈당이 높아지는 반면, 농도가 높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완화돼 당뇨병 발병 확률이 떨어집니다.

아보카도에 지방이 많아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려 70%가 지방이긴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 리놀산, 리놀렌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아보카도 스프레드 만들기

재료: 아보카도1개, 양파, 후추, 레몬즙, 소금약간

재료들을 넣고 아보카도를 잘 으깨듯 쓱쓱 비벼주면 끝입니다.

생선, 채소, 빵 등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루 칼륨 권장 섭취량이 4.7g이기 때문에, 하루 2개 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섭취량을 지키지 않으면 당뇨 환자의 경우 오히려 혈액 속 칼륨이 많아지는’고칼륨혈증’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출처 내몸 사용설명서-

👉”막힌 혈관때문에 심장의 부담이 배가 됐다고..” 꽉막힌 혈관 이렇게 펌핑시키면 고속도로 달리 듯 뻥뻥 뚫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