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바꾸면 몸도 건강해집니다” 매일 마시는 커피한잔, 최적의 시간은 이때라고..

점심식사 후, 커피한잔은 빼먹을 수 없는 작은 힐링같은 존재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이라면 더욱 공감하실텐데요.

커피는 마시는 시점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언제 마시는 커피가 더 몸에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전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신체 에너지 소비량을 10% 증가시켜 줍니다. 따라서 커피를 마시면 칼로리 소모가 더욱 커지게 되는데요.

이때 혈청 콜레스테롤의 감소는 물론, 음식 속 당 흡수를 억제해주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식전 커피가 식후 커피보다 좋다고하여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드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공복 커피를 포함하여 아침 식사 시 커피를 곁들여 먹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코르티솔의 분비가 억제되어 아침에 커피 없이는 잠을 깨기 힘든 체질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후커피

식사 직후 커피를 마시면 커피 속의 타닌 성분이 우리 몸에서 필요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타닌은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식후 커피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커피를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역효과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철분 부족으로 인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일 드시는 커피 이왕이면 건강한 시간에 드시는 건 어떨까요>

👉”이 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어요” 매일 한쪽씩 먹었더니 혈압은 내려가고 혈관은 살아나는 기적의 식품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