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불편한데 검사하면 다 정상이래요” 남들은 모르는 내 옆구리 통증, 원인은 이것 때문이라고

특별히 다친 적이 없는데 갈비뼈, 옆구리가 아프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각종 검사를 받아도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데, 옆구리 통증으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옆구리의 통증은 대상포진이나 급성염증, 결석, 근육통, 골절 등 급성 통증이 있는데 이는 검사를 통해 파악이 되며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성 통증은 검사를 해도 원인을 알 수 없기에 답답하기만 한데요.

옆구리 통증이 왜 생기는지 그리고 통증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옆구리(갈비뼈)통증 증상

– 오른쪽 갈비뼈 통증

– 옆구리와 등이 아픔

– 식사 후 통증이 심해짐

– 소화 불량

– 자세에 따른 통증 변화

옆구리 통증은 오래 지속된 소화기계의 불균형인 식적으로 인해 대장 내 과다하게 발생한 가스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은 구조상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S상결장, 직장, 항문으로 연결 되는데요,

이 중에서 ‘상행결장’에서 ‘횡행결장’으로 연결되는 곳과 ‘횡행결장’에서 ‘하행결장’으로 연결되는 곳에 가스가 부풀면서 주변의 연관 장기를 누르고 자극하여 갈비뼈 안쪽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장 내 가스가 하행결장과 S상결장 부분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로 오른쪽보다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더 많으며, 만성화되면 왼쪽뿐만 아니라 오른쪽 갈비뼈까지 통증을 호소합니다.

옆구리 통증 없애는 방법

옆구리가 아픈 분들은 평소 체력이 약해서 피로감이 높고 면역력이 저하되고 비염, 아토피, 수면장애 증상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잘 받고 에너지가 약해서 피로를 쉽게 느끼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것이 ‘음체질’의 특징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70%가 ‘음체질’이라고 합니다.

음체질인 사람은 지나치게 음기가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음기 식품은 밀가루, 짠 음식, 화학조미료 등입니다.

○ 음성 식품 : 메밀, 보리, 옥수수, 밀가루

○ 양성 식품 : 인삼, 부추, 고추, 파, 마늘

식습관 개선과 함께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치료를 통해 소회기의 균형을 바로잡으면, 상부 소화기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면서 가스도 줄어들고, 통증의 재발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고기먹고 속이 안좋다면 이것 때문입니다” 체내 흡수율이 떨어져서 위장에 무리가 간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