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이 붓고 아프면 이걸 꼭 드세요" 오미크론 회복에도 도움 됩니다

by 웰빙미디어 2022. 4. 10.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목이 붓고 아픈 것은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와 인플루엔자, 편도선염 등은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역시 여기에 해당되는 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심한 인후염이 아니라면 몇 가지 음식의 섭취가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오름

목이 붓거나 아플 때 먹으면 도움을 주는 세 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로부터 꿀은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었던 음식 중 하나입니다. 꿀은 점도가 높고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목의 염증 감소와 기침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의사회(AMA)의 자료에 따르면 100명의 감기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꿀을 먹은 사람들은 기침 억제제를 먹은 사람에 비해 증상이 더욱 빨리 나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천연 항산화제로 불리는 꿀은 감염으로 손상된 조직을 재생할 수 있는 특수 세포의 생산을 증가 시키며 항염증 작용도 뛰어나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목이 붓고 칼칼할 때 따뜻한 물에 꿀을 한 숟가락 타서 마신다면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당뇨병 환자라도 당분을 전혀 섭취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건강을 위해 하루 30g 정도는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당질 보다 혈당을 높이지 않는 꿀은 하루 한 숟가락 정도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과식초

사과 식초에 함유된 아세트산 등 의 성분은 몸속의 유해균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항균과 항염증, 항바이러스성 특징 있어 목의 붓기와 통증 완화를 돕습니다.

 

이런 효능은 고대의 그리스에서부터 독감과 인후염의 치료제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는 그냥 먹기보다는 따뜻한 물 한 컵에 1티스푼 정도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고를 때 성분표를 확인해서 주정과 주요 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초를 빨리 발효 시키기 위해 주요나 주정 이라 불리는 에탄올의 추상균을 넣어 하루나 이틀만에 속성으로 발효 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화학 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자연 발효 식초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계란

계란의 풍부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은 감염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계란에 함유된 아연과 철분, 셀레늄은 감염으로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는 중요한 성분인데요, 특히 계란 흰자에는 인후염과 가래 억제에 효과적인 라이소자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목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노른자에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정상세포 발달 증진에 도움을 주어 회복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합니다.

 

삶은 계란이나 프라이, 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드셔도 효과적이니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계란의 부드러운 식감은 목을 자극하지 않아 통증으로 인한 섭취 부담도 줄일 수 있으니 하루 3개이하로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목이 아플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음식 이외에도 생강과 레몬, 무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특정 질환이 있거나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상보기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식사 후 한잔씩 꼭 드세요" 매일 한잔씩 마시면 무릎통증이 싹 사라집니다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무릎이 뻣뻣하고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 통증은 체중 부하를 많이 받거나 자주 사용하는 무릎과 손가락 등

caremeby.com

 

"통풍은 이것이 부족해서 생깁니다" 40만명을 통풍에 걸리게 했다는 '이 음식' 도 절대 먹지 마세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최근 들어 통풍이 2~30대에서도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통풍은 황제의 병 또는 귀족병이라 불리는 병으로 잘 사는 나라 일수록 걸리기 쉽

caremeby.com

 

"하루 50원으로 암 예방하세요" 의사, 약사들도 매일 챙겨먹는다는 이것

나이가 들어 갈수록 피부 탄력이 없어지고, 눈도 잘 보이지 않고, 암에 걸릴 확률도 증가하게 되고, 심혈관계 질환에도 취약해 집니다. 나도 모르게 금세 찾아와버린 노화 어떻게 하면 하루라도

caremeby.com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