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이 잘 흐르지 않으면 눈에도 중풍이옵니다” 눈 안에 촉촉한 샘이 흘러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된다고

눈에 중풍이 온다는 말을 들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눈에도 중풍이 온다는게 조금은 생소한 부분인데 실제 있는 질환이며 정확한 명칭은 망막혈관폐쇄증 입니다.

엄지의제왕

망막혈관폐쇄증은 눈 속의 동맥 또는 정맥이 막혀서 혈액 공급이 되지 않아 자칫하면 터질 수도 있는 굉장히 위험한 질병으로 시력저하가 일어나면서 24시간 내에 실명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무서운 질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눈 건강을 미리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눈 건강 진단법과 눈 기름샘 청소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 진단법

점막이 보일 정도로 눈꺼풀 뒤집습니다.

눈꺼풀을 뒤집었을 때 노란 알갱이가 보이면 기름샘이 막혔다는 증거입니다.

눈의 기름샘은 눈에 기름을 분비해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기름샘이 막히면 눈 주변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기름샘 청소법

기름샘이 막혔을 때 청소를 해주면 눈 중풍과 노안을 예방하면서 안구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건을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운 뒤, 따뜻하게 데운 수건을 5~10분 정도 눈에 올립니다

온찜질은 눈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원리를 이용하는 건데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면봉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20회 정도 마사지하고 아래쪽도 같은 방식으로 마사지합니다.

이후에 막힌 부위를 면봉으로 짜내고 따뜻한 물에 면봉을 적셔 마사지 부위를 닦아줍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건조해 지지 않도록 촉촉하게 하는 것이 좋으니 눈이 뻑뻑하다면 기름샘 청소법을 활용하시어 눈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눈이 촉촉해지고 눈물의 질이 높아진다고..” 한의사가 강력 추천하는 눈의 피로가 싹 풀어지는 명안 혈자리 3곳

📌”멸치중에서도 이게 눈건강에 최고라고” 풋고추와 함께 볶으면 눈 영양제 필요없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