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못참겠으면 차라리 이걸드세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고지혈증 식이요법

by 웰빙미디어 2022. 4. 12.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고지혈증이 좋아지려면 무엇을 먹는가보다 무엇을 안 먹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이 꼭 음식 때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음식을 잘 관리하게 되면 충분히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Dr Lee's Food Remedy

고지혈증 개선을 위해 덜 먹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이 많은 고기 적게 먹기

삼겹살, 오겹살, 마블링 많은 꽃등심, 갈비살 등 기름이 많은 고기는 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포화지방산을 많이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 대사에 문제가 생깁니다.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간에 마블링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지방간입니다.

 

지방이 적은 살코기가 건강에 좋습니다.

튀긴 음식 피하기

모든 튀긴 음식은 트랜스 지방이 많습니다.

 

트랜스 지방산은 혈관질환의 원흉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산화시키고 염증을 일으켜 혈관을 망가뜨립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은 고기를 드실 때 튀긴 고기는 절대 안되고 푹 삶아서 기름기가 빠진 부드러운 고기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기름 주의

콩기름,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등 기름을 듬뿍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코코넛 기름과 팜유는 식물성 기름이지만 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그나마 나은 기름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괜찮습니다.

빵 피하기

맛있는 빵에는 설탕과 지방과 소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크로와상의 경우 밀가루와 마가린을 1:1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가린이 트랜스지방산 덩어리이므로 몸에 좋지 않습니다.

단음식 피하기

설탕과 과당이 잔뜩 들어가 있는 음식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인슐린은 과다하게 분비 시켜서 인슐린 저항성을 만들고 몸에 만성적 염증을 만듭니다.

과일 적당히 먹기

과일은 하루에 주먹 1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과일은 딱딱하고 시고, 색이 진한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섭취할 때는 믹서에 갈어 먹게 되면 당이 빠르게 올라가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당분도 많이 먹으면 지방간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식후 과일은 피해야 합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분이라면 과일 대신 생강차를 즐기면 담즙으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금연하기

흡연은 고지혈증, 동맥경화 유발을 악화 시키고 혈관 손상의 최악의 요인이 됩니다. 또한 암, 심장병, 중풍으로 가는 길입니다.

영상보기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매일 먹으면 만성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염증은 원래 우리 몸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복구 과정인데 염증이 계속 반복되어 만성화가 되면 그 과정에서 DNA가 손상되면서 세포가 무한 증식하여 암 같은 질환도 생기게 됩니다. 각종 독소

caremeby.com

 

한의사가 알려주는 당뇨 합병증 피하는 방법

좋은 것을 적당히 먹는 것은 기본이고 더욱 중요한 것은 독만큼 해로운 것을 절대 먹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당뇨 있으신 분들에게 음식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먹고 싶은 것

caremeby.com

 

한의사가 알려주는 당뇨인 지방간 없애는 확실한 방법

지방간이란 말 그대로 간에 지방이 낀 상태를 뜻합니다. 간에 어느 정도의 지방이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지방이 간 중량의 5% 이상을 차지할 경우를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지방간은 심

caremeby.com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