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 음식은 꽁꽁 얼려드세요" 냉장고에 얼려먹어야 약이 되는 음식 3가지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은 대부분 생으로 먹고 있지만 의외로 얼려 먹으면 영양이 배가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건강뉴스

그래서 얼려서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큰 팽이버섯은 지방연소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팽이버섯을 얼려 먹으면 더욱 좋은 이유는 단단한 세포벽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키토산 성분이 세포벽이 찢기면서 세포 성분들이 쉽게 용출 되어 훨씬 더 많은 양의 키토산으로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팽이버섯은 세포벽이 단단해 일반적인 요리법으로는 키토산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얼리게 되면 세포벽이 찢기면서 더 많은 키토산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버섯 중에서도 키토산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팽이버섯은 우리 몸의 청소부로서 양배추에 2배가 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 아니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물과 함께 믹서로 갈아서 요리하게 되면 좋은 성분들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유명한 블루베리는 얼렸을 때 항산화 효능이 더 풍부해집니다.

 

블루베리를 얼려 먹으면 더욱 좋은 이유는 블루베리 속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냉동상태에서도 퇴색되거나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농도가 증가 되어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14년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립대학교 식품학과 연구진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수확 즉시 냉동 보관할 경우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증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얼려서 먹게 되면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역시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주고 현대의 스마트 기기로 인해 피로해진 우리의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상태의 블루베리를 얼려서 섭취한다면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암을 이기는 식품으로 유명한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얼려서 먹으면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냉동보관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고 다양한 영양소가 그대로 응축되어 생으로 섭취할 때보다 영양소 섭취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 농업식품협회의 보고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생으로 섭취했을 때 보다 얼린 후에 조리해 먹게 되면 비타민C와 B의 섭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또한 얼린 브로콜리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의 체내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 회복과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더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얼려서 조리해 먹을 때 생으로 얼리는 것이 아니라 살짝 데쳐서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보기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바나나를 이것과 함께 먹으면 심혈관이 살아납니다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일 년 내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바나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은 물론 영양도 가득한 과일입니다. 특히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caremeby.com

 

전문가가 알려주는 고지혈증 식이요법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고지혈증이 좋아지려면 무엇을 먹는가보다 무엇을 안 먹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이 꼭 음식 때문은 아닙니다. 그렇지

caremeby.com

 

슈퍼푸드 당근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당근에 각정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양한 종류로 들어 있지만 당근을 특징 짓는 가장 대표적인 영양소는 베타카로틴 입니다. 베타카로틴은

careme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