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릅 데쳐 먹지마세요! 영양소 다 날라갑니다” 혈관 염증 싹 낫게 해주는 최고의 두릅레시피

두릅은 맛과 영양이 모두 뛰어나 봄 나물의 제왕 으로 불립니다.

두릅에는 사포닌과 비타민k, 단백질도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와 항암 효과 등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이런 두릅 또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드룹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릅의 효능

두릅에 풍부한 비타민k 성분은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두릅 100g에는 322㎍에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냉이나 달래 보다 최대 3.5배나 더 많은 양인데요, 비타민k 는 MGP 단백질을 활성화하여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는 염증 유발 인자를 억제하고 혈관에 석회화를 방지합니다.

건강오름

이로 인해 혈관 벽이 좁아지는 것을 막고 혈관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높여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미국 터프츠 대학 연구팀은 54세 이상 노인 3891명을 대상으로 장기간 연구한 결과 혈중 비타민k 농도가 높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혈관 질환 발병률이 크게 낮았으며 사망률 또한 19%나 낮았다 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에 좋은 두릅도 그냥 먹을 경우 그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데요, 두릅에 풍부한 비타민k는 단단한 세포벽에 둘러싸여 있고 지용성이라 두릅을 데쳐서 그냥 먹을 경우 흡수율이 10%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릅을 잘게 다져서 기름에 살짝 볶아서 먹으면 흡수율이 최대 8배 까지 높아집니다.

따라서 두릅은 세포벽 파괴를 위해 잘게 다지고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기름에 조리해서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두릅 양념장 레시피

2인분 기준 손질한 두릅 100g 과 다진마늘 1큰술 그리고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① 양념장은 고추장 3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큰술로 만듭니다.

② 깨끗하게 세척한 두릅은 소금물에 1분 이하로 데친다

소금 물에 데치면 떫은 맛과 쓴 맛이 제거되고 미량의 독소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③ 데친 두릅은 바로 찬물에 식히고 물기를 빼준다

④ 두릅의 줄기 부분은 0.5cm 이하로 잘게 다지고 잎부분은 조금 크게 잘라 준다

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손질한 두릅과 마늘 1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마늘이 타지 않게 불의 세기는 약불로 하고 1~2분 정도만 살살 볶아줍니다.

⑥ 두릅과 마늘이 익었으면 불을 끄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

⑦ 마지막에 깨를 듬뿍 뿌려주면 맛있는 두릅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두릅의 향긋함과 적당한 식감으로 밥에 비벼 먹거나 쌈에 싸먹으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향긋하고 매콤 달콤한 두름 양념장으로 건강도 지키고 입맛도 살리시길 바랍니다.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두릅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릅은 뼈 건강과 혈당관리, 불면증 예방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릅은 차가운 성질이라 과섭취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70g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양파를 이렇게 얼려보세요” 건강하면서 달콤한 혈관 청소부가 된다고 (+활용 레시피)

📌”막힌 혈관때문에 심장의 부담이 배가 됐다고..” 꽉막힌 혈관 이렇게 펌핑시키면 고속도로 달리 듯 뻥뻥 뚫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