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단돈 천원이면 수분걱정 없습니다" 피부과의사도 매일 바른다는 수분콸콸 보습팩 (+ 만드는 방법)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피부 보습 성분들인 히알루론산, 비타민,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큰 편입니다. 팩을 한다고 해서 다수의 피부 보습 성분들은 피부 침투량이 미미합니다.

 

반면에 생리식염수는 물이기 때문에 분자가 매우 작고 피부 침투량이 높아 피부 보습에 효과 적입니다.

 

 

생리식염수는 약국에서 천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단돈 천원으로 피부 수분을 밀어 넣고 지키는 비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생리식염수 팩

 

냉장고에서 꺼낸 생리식염수에 거즈를 적신다

 

 

건조한 부위에 팩을 붙인다

 

 

생리식염수 팩은 아무것도 넣지 않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건조한 부위라면 얼굴과 전신에 활용 가능합니다. 홍조와  피부 트러블도 완화됩니다. 또한 피부 열을 내려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단계 올리브유 보습제

핸드크림을 500원 동전 크기로 준비한다

 

 

올리브유 2~3방울 넣고 섞어준다

 

 

생리식염수 팩을 했던 피부 부위에 바른다

 

 

생리식염수 염분을 제거하고 3분 내 올리브유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올리브유 보습제 효능

올리브유에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각질층의 유분을 보충해서 피부수분과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기름 중에서도 피부 보호막의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이유는 보습력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악건성인 피부는 풋크림을 사용해도 됩니다.

영상보기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레이저 없이 집에서 검버섯 지우는 7가지 방법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름도 생기고 탄력도 없어지고 누구나 싫어하는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요즘에는 30,40대 연령층에서도 검버섯이 생기고 있습니다. 검버섯이 이미지를 다르게 보이

caremeby.com

 

10분만에 얼굴주름 펴주는 방법

늘어나는 얼굴 주름살 고민되시죠? 아무리 팩을 해도 도무지 펴지질 않습니다. 주름이 늘면 나이도 들어보이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과거 엄지의제왕 프로그램에서는 빨대 다이어

caremeby.com

 

전세계에서 난리난 60초 세안법

세안하는 시간을 조금 늘렸을 뿐인데 피부가 좋아졌다는 후기로 전 세계에 화제가 된 세안법이 있습니다. 60초는 세안제를 짜서 거품을 낸 후에 손을 얼굴에 가져가서 문지르는 시간을 말합니다

careme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