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내는데 야채도 어묵도 필요없습니다” 똥손도 집에서 100% 재연가능한 포장마차 오뎅국물 레시피

날씨가 추워지면서 뜨끈한 어묵국물이 생각 나는데요,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팔팔끓고 있는 그 깊은 맛을 집에서는 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실제 어묵국물을 내는 재료들인 표고버섯, 파, 사과농축액 기타 등등 많은 재료를 집에서 준비하려면 차라리 나가서 사 먹는게 나을 겁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집에 있는 재료만 활용해서 오뎅 공장을 해도 될 만큼 맛있는 오뎅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치어묵탕 레시피

꼬치어묵 4개 준비해주세요(사각어묵은 6장)

소스 만들기

간장 2TB, 소금 1t, 맛술 1/2TB, 설탕 1t, 다진마늘 1/2TB, 미원 1/2t, 치킨스톡 1t, 혼다시 1/2TB, 멸치다시1t, 물 3TB, 고춧가루 1/2t, 우동다시 1/2TB 섞어주세요

냄비에 물 3컵 720ml 넣고 만든 소스 3TB 넣고 끓여주세요

어묵 넣어주고 3분 끓여주세요

어묵을 너무 오래 끓여서 퍼지면 국물은 맛있지만 어묵의 식감을 위해 적당히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묵이 많이 퍼지지 않게 하려면 어육 함량이 높은 어묵을 고르시면 됩니다.

다 끓여졌으면 후추 취향껏 뿌려주세요. 후추는 소스에 넣지 말고 국물에 바로 뿌리는게 더 맛있습니다.

찍어먹는 소스 만들기

어묵을 찍어먹는 소스도 집에있는 재료들이면 충분합니다.

물 1TB, 간장 1TB, 설탕 1/2TB, 식초 1TB, 고춧가루 1/2t, 후추 취향껏, 다진마늘 1/2t, 다진 파, 다진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물 대신에 미림을 넣으면 더욱 맛있는 소스가 완성 됩니다.

야채랑 어묵없이도 만들 수 있는 오뎅국물 레시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장마차에서 먹는 그 맛 집에서도 느껴보시실 바랍니다.

-출처 아하부장_JOHNCOOK-

👉”그 맛의 비밀은 이 가루였다고..” 설렁탕집 사장님한테 배운 깍두기 만드는 특급비법

👉”지금까지 먹어 본 밥 중에 최고라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가지밥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