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순환! 시원하게 도는게 느껴집니다” 단 5분이면 통증이 사라지고 다리가 가벼워진다고

일반적으로 정맥의 문제는 하지정맥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맥 순환이 안 되면 하지정맥류 뿐 아니라 어깨 등 여러 군데 통증이 유발 됩니다.

평소에 정맥 혈액 순환 관리가 중요한데요, 누워서 하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잠 자기 전 딱 5분만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면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하체 정맥 순환에 좋은 ‘바람개비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개비 걷기 동작

① 바닥에 누운 후 폼롤러를 허리 벨트 라인에 고정한다

폼롤러를 허리에 놓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시작하는 벨트 부분에 놓습니다. 폼롤러가 없으면 수건을 말아서 하면 됩니다.

② 두다리를 들어 올려 무릎을 ‘ㄱ’자로 만든 후 다리를 일직선으로 들어 올린다

③몸쪽으로 오는 다리는 발등을 꺾어주고 뒤에 있는 다리는 길게 뻗어준다

④힘들면 동작을 작게하고 호흡은 동작을 바꿀 때 내쉽니다.(4회씩 8회 반복)

발뒤꿈치, 종아리 뒤쪽, 다리 뒤쪽까지 뭉쳐 있던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근육 속에 있는 정맥의 혈액을 펌핑하는 데 도움 됩니다.

바람개비 돌리기 동작

① 발목을 모두 꺾어준다

② 뒤꿈치로 큰 원을 그린다

③ 5회 바운스 후 반대쪽 다리 교차한다

바람개비 접기 동작

① 한쪽 다리 뒤꿈치에 반대쪽 발을 대고 밀어준다

② 5회 바운스 후 반대쪽 다리 교차한다

정맥이 계속 쌓이는 것을 방지하려면 전문의도 권유하는 운동이 까치발 운동입니다.

종아리 근육이 수축, 이완을 하면서 펌핑운동으로 정맥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바람개비 운동처럼 다리를 들고 하면 정맥 혈액 순환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엉덩이 통증을 일으키는 요인 중 서혜부 정맥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고, 서혜부 정맥 뿐 아니라 허리나 골반 부위의 작은 표재 정맥이 엉덩이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인데 바람 개비 운동은 혈관 쪽 정맥 순환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나는 몸신이다-

📌”조선시대 왕들이 마신 이 차 천연 해독제입니다” 한 잔이면 독소가 배출되고 혈관 곳곳에 낀 기름기가 씻긴다고

📌”딱 1분이지만 효과는 정말 강력합니다” 정말 쉽지만 부종 타파에 그만이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