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삼겹살 이렇게 드시면 꿀 맛입니다" 냄새, 연기 걱정없이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삼겹살 레시피

여러분은 삼겹살 좋아하시나요?

 

얼마전 모 아파트 안내방송에서 삼겹살 굽는 것을 자제하라는 방송이 나왔다고 해서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제가 사는 아파트는 그런방송은 나오지 않아 다행이지만? 삼겹살 한번 구워먹으려면 연기에 냄새, 집안 곳곳에 튀는 기름.. 이 모든 걸 각오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요리는 그 어떤 냄새나 연기도 나지 않는 깔끔한 삼겹살 요리입니다. 유튜브 집나간아들 채널에서 소개한 소주 삼겹살 레시피인데 직접 해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니깐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돼지고기 600g, 대파 한대, 양파 1/2, 소주 반병, 마늘 한 줌, 꿀 / 전기밥솥

 

먼저 싱싱한 돼지고기 600g을 준비해주시구요, 준비한 고기가 너무 굵다면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집 나간 아들

고기 손질이 끝났으면 대파도 한 대 썰어 주시고 취향에 따라 양파도 있다면 1/2개 썰어주세요.

 

야채 손질이 끝났으면 밥솥에 썰어둔 야채를 넣고, 썰어뒀던 삼겹살도 가지런히 놓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소주를 준비해주세요, 소주는 고기의 잡내를 없앨 뿐만 아니라 맛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준비한 소주를 고기에 골고루 부어 주시고, 취향에 따라 된장이나 굴소스를 넣어주시면 훨씬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소금과 후추만 넣어도 좋습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밥솥의 뚜껑을 닫고, 만능찜 버튼으로 30~40분만 익혀 줍니다.

 

삼겹살이 익는 동안, 곁들여 먹을 양념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마늘 한 줌을 준비하시고 먹기 힘든 마늘의 끝부분을 자르고 으깨줍니다.

 

그리곤 열을 가하지 않은 프라이팬에 마늘과 꿀을 1:1 비율로 섞어 주세요.

 

약불에 어느정도 마늘이 볶아지기 시작하면 버터 1조각을 넣어 줍니다.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정말 맛있는 마늘 소스가 완성 될 겁니다.

 

이렇게 정말 맛있는 돼지고기 찜이 완성됐는데요, 달콤한 마늘 소스의 맛과 잘 어울립니다.

 

별다른 재료 없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데요. 

 

집에서 연기랑 냄새때문에 혹은 굽기 귀찮아서 삼겹살을 참아오셨다면.. 이렇게 집에서 쪄드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