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걸로 팩하면 얼굴에서 물광이 넘칩니다" 피부나이 10살 어려지는 수분폭발 천연 물광팩 (+ 만드는방법)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피부에 광이 나도록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보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세안 후 5분 내 골든타임에 보습을 충분히 해주면 물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싼 화장품이 아닌 천연 물광팩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악건성 피부도 일주일에 1~2번만 천연 물광 보습팩을 해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세안 후에 당김도 줄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물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천연 물광팩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물광팩 만들기

 

넉넉한 볼에 말린 목이버섯 20개를 넣고 2/3 정도 뜨거운 물을 부어 30분간 불려줍니다

 

 

불린 목이버섯과 목이버섯을 불렸던 물 열 숟가락을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갈아놓은 목이버섯을 작은 볼에 담고 꿀을 한 숟가락 넣어줍니다

 

 

질감을 보고 약간 퍽퍽하면 꿀을 조금 더 추가해도 됩니다.

 

꿀의 역사

꿀은 여러가지 팩에 들어가는데요, 조선시대 후기에 꿀을 이용해 피부관리를 해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윤안향밀이라 하여 꿀 찌꺼기에 향을 가미한 것으로 얼굴을 윤기나게 하는 것으로 오늘날 영양크림과 흡사한 피부용 제품이 있었고, 

 

 

미안법으로 얼굴을 곱게 하기 위해 꿀 찌꺼기를 얼굴에 골고루 펴 발랐다가 몇 분 후에 떼어내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이처럼 꿀은 오래전부터 피부 미용의 재료로 사용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버섯 알레르기가 있거나 건조해서 가려움증이 심한 분은 자극이 약한 천연팩이라고 하더라도 무리가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