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랜스 지방과 이별할 수 있어요" 식용유에 이것 넣었더니 산패가 확 늦춰집니다

by 웰빙미디어 2022. 5. 13.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기름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기름에 튀긴 음식은 끊기가 힘듭니다. 통계에 의하면 실제로 한국인들은 1년에 15리터나 되는 기름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기름을 섭취해 체내에 지방이 과하게 들어가면 몸속에 체지방으로 쌓여 비만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혈관 벽에는 콜레스테롤의 형태로 축적됩니다.

 

 

몸에 쌓인 기름들은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대사증후군을 유발하게 됩니다.

 

트랜스지방으로 쌓이게 되는 큰 이유는 기름이 산패 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명절음식의 경우 기름에 지지거나 볶은 음식들이 많은데 이런 음식들은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어 트랜스지방의 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게다가 보관해 두었다가 공기와 접촉한 후 또 재가열하여 먹게 되는데 이는 기름이 산패를 촉진해 트랜스지방 덩어리를 먹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아예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거나, 기름의 산패 속도를 낮추는 것만이 해결방법입니다.

 

기름 산패를 늦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용 오일류에 항산화 성분들을 적절히 첨가하면 트랜스지방 생성을 확실하게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두유에 허브를 첨가하면 허브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활성에 관여하는 폴리페놀성 화합물이 기름 산패를 억제합니다.

 

 

우리가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는 녹차잎을 사용해서 좋은 기름을 만들어 기름의 산패를 막는 것입니다.

 

녹차유 만들기

녹차잎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집에 있는 식용유의 5% 양의 녹차 잎을 첨가해주기만 하면 기름 산패를 확 늦추는 기름이 완성 됩니다.

 

① 식용유 500ml 양이라면 소주잔 반컵 분량의 녹차 잎을 넣는다

 

 

② 완성된 녹차유는 상온에서 7일 보관하고 2개월 이내 섭취한다

 

 

반드시 녹차잎으로 해야하는 이유는 티백이나 가루는 변질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방법으로 기름 산패를 막을 수 있으니 건강한 기름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