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기 상태였던 거북목이 6분만에 펴졌어요” 페트병 위에 누워있기만해도 거짓말처럼 효과가 나타난다고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목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반복해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푹 숙이거나, 거북이처럼 목을 앞으로 쭉 빼곤 하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이러한 자세는 목의 특정 부위에만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목뼈가 받는 하중이 커지게 됩니다.

우리의 목은 C자형의 커브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자세가 나쁘면 거북목과 일자목으로 경추가 변형되는데 이 때문에 발생되는 목통증을 단순 목통증이라고 치부하고, 방치했다간 신경통을 유발하는 목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북목이 되면 목 뒤의 근육이 늘어지게 되는데 어깨 통증까지도 유발합니다.

그런데 6분만 투자를 하면 거북목이 교정이 된다고 하는데요,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분 페트병 베게운동

① 무릎을 굽히고 편하게 눕는다

② 목덜미 후두하근 부위에 페트병을 대고 누른다

③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팔을 45도 정도 벌린다

④ 엄지손가락을 바깥 방향으로 최대한 돌린다

⑤ 견갑골을 모으면서 가슴을 살짝 내민다

⑥ 턱을 아래로 당기면서 후두하근을 같이 눌러준다

⑦ 얼굴을 왼쪽으로 돌려서 같은 방법으로 2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반대쪽 동일)

거북목 교정운동을 하면 거북목에 즉각적인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꾸준히 하셔서 통증으로 부터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나는 몸신이다-

📌”자기 전에 절대 하지 마세요” 이 습관! 되돌릴 수 없는 치명적인 질환들을 불러온다고

📌”이렇게 하면 혼자서도 등을 긁을 수 있다고” 팔이 등뒤로 돌아가는 기가막힌 스트레칭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