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듬뿍 발라야 효과를 봅니다" 단돈 8천원으로 직접 만드는 20만원짜리 SK-II 피테라에센스 (+ 방법도 초간단)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건조한 날씨속에 피부 관리를 게을리 하면 피부에 노화가 찾아옵니다.

 

촉촉한 에센스는 필수인데요, 유명한 에센스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고가의 명품 화장품 못지 않는 에센스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네집

 

과거 하나네집 채널에서는 20만원짜리 Sk2 피테라에센스를 8천원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서 많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이 방법으로 트러블 없이 사용중이라는 후기들이 넘쳐났는데요.

 

 

화장품은 사실 원료는 싸지만 광고비라던가 그 외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아 지기 때문에 비싸게 사는 것입니다.

 

직접 만들어 쓰면 훨신 저렴하게 화학 성분 없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테라에센스 만드는 방법

준비물: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120ml, 로즈워터 30ml, 유리공병, 소독용 알콜

 

 

① 유리공병을 끓는 물에 소독합니다. 처음부터 넣고 끓여야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② 갈락토미세스 120ml를 냄비에 넣고 60도 이하로 저온살균 후 식혀줍니다.

 

 

③ 사용할 도구를 알콜로 소독한 후, 유리병에 식힌 갈락토미세스를 붓습니다.

 

 

④ 갈락토미세스와 로즈워터를 4:1 비율로 30ml 부으면 고급화장품 완성입니다.

 

 

저온살균을 했지만 천연이라서 유통기한은 냉장보관으로 한달 정도 입니다.

 

 

유통기한이 좀 더 길었으면 하는 분들은 천연방부제를 사용하면 두 달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사실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도 아껴 쓰면 효과가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명품화장품과 같은 재료로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아끼지 않고 듬뿍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