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이 부럽지 않은 겨울보약 무! 이렇게 드세요” 위가 살아나고 노폐물이 싹 빠져나옵니다

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초본 식물로 배추,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채소입니다.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으로 국이나 조림 등 각종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무에는 각종 비타민과 소화 효소, 생리활성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아침에 먹으면 속이 편안하고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을 주는 무의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의 효능

무에 풍부한 디아스타아제와 아밀라아제 등의 성분들은 소화의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에 부담을 덜어주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이런 작용들은 위에 염증과 위궤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무의 풍부한 페루오키스타제의 성분은 자는 동안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여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자료에 따르면 무에 함유된 유효성분들은 대장 염증을 완화시키며 풍부한 섬유소와 수분은 장내 노폐물 제거해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때문에 아침에 무반찬을 꾸준히 먹는다면 몸을 더 가볍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상 이점이 많은 무는 이 음식과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의 풍부한 비타민 U는 위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된 세포 조직을 재생하여 위장질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양배추의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는 장 속 유해성분을 흡착 배출하여 몸속 독소 제거를 도와줍니다.

때문에 무와 양배추를 같이 먹으면 각각의 성분들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속은 편안하고 노폐물은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양배추 무볶음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양배추 200g, 무 100g, 식용유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참기름 1큰술

① 양배추와 무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너무 두꺼우면 골고루 익지 않으니 얇게 채를 써는 것이 좋습니다.

②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반큰술을 살짝 볶는다

③ 무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무는 두께에 따라 익는 시간이 모두 다르니 무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천천히 익혀줍니다.

④ 무가 다 익으면 채썬 양배추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준다

기호에 따라 소금 대신 액젓을 넣어도 좋습니다.

⑤ 양배추가 살짝 투명해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을 둘러준다

이렇게 완성된 양배추 무볶음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양배추 무볶음으로 하루를 더 건강하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위장 건강을 지켜주고 몸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무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양배추 무볶음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부족한 폐활량때문에 혈관에 노폐물이 쌓입니다” 3분만에 폐활량 확! 늘어나는 숨통연장 호흡법

📌”무는 지금이 가장 맛있을 때입니다” 제철 무를 이것과 함께 갈아 마시면 혈관이 깨끗해 진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