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렇게 마셔야 괄약근 지킵니다” 평생 먹고있는 식후 커피한잔이 괄약근을 무력하게 만들고 있었다고..

직장인이라면 점심 식사 후 커피한잔은 하루의 루틴이 될 정도로 일상적인 모습일 겁니다.

하지만 이런 식후 커피는 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한국인의 만성 질환이라고 불리는 역류성 식도염 외에도 식후 커피에는 더 큰 문제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괄약근을 약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엄지의제왕

위장의 괄약근은 식도와 위장을 연결하는 일종의 “밸브”입니다.

이 밸브가 잘 작동해야 위산의 역류를 차단할 수 있는데, 커피 속 카페인은 위장의 괄약근 활동을 저해하며 위산 분비를 촉진하니 위산 역류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카페인은 괄약근의 탄성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17세기에는 이런사실 때문에 커피를 의사 처방에 따라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언제, 어떻게 그리고 얼마나 먹느냐에 따라 득이 될 수도 해가 될 수도 있는 커피인데요.

특히나 안 좋은 식습관에 커피까지 곁들인다면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위험이 훨씬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커피를 끊을수도 없고,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기 위해서는 식후 30분에 블랙커피로 마신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천연소화제로 트림쟁이 탈출했습니다” 위가약해 트림을 달고살았는데 조청에 이것 넣었더니 거짓말처럼 사라졌다고

👉“역류성식도염으로 죽다살아났는데 이유가 잠버릇때문이래요” 자는동안 위산이 30번 역류하는 최악의 수면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