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귤이 바로 보약입니다” 귤 이렇게 먹으면 질병의 원인 만성염증이 녹아내린다고

염증은 우리 몸이 일으키는 생체 조직의 손상이나 감염에 대한 방어적 반응입니다.

염증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환경호르몬 등으로 다양하며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염증이 제때 사라지지 않고 몸에 쌓인다면 심혈관 질환이나 암 치매 등 건강상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잔씩 마시면 몸속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귤 효능

새콤달콤 맛있는 귤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염증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귤에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귤의 비타민C 함량은 100g당 30mg으로 단감의 2배, 사과의 약 20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또한 귤에는 비타민C 이외에도 메톡시 플라보노이드와 헤스페린 등염증에 대항하는 성분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매톡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에는 없고 감귤류의 유일하게 있는 항염증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염증에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에 대항하여 염증 개선 및 암 예방 효과도 뛰어납니다.

또한 귤의 헤스페리딘 성분은 혈액 내 염증을 일으키는 단백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헤스페리디는 염증 유발과 관련된 특정 물질을 없앨뿐 아니라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염증에 좋은 귤을 더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는 이렇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귤을 통째로 생강과 함께 먹는 것인데요.

귤껍질에는 과육보다 50배 이상의 헤스페리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강의 풍부한 진저롤과 효과을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체내 효소를 억제하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염증억제에 좋은 귤과 생강을 같이 먹으면 맛의 조화는 물론 염증 배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귤 생강 주스 레시피

재료: 2잔 기준 귤 5개, 생강 2조각, 꿀 2큰술

귤 세척은 물 1리터 기준 3스푼의 밀가루를 풀고 귤을 5분간 담굽니다.

밀가루에 구운 입자는 흡착력이 강해 표면에 묻어있는 농약이나 오염물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헹군 귤은 과육이 보일 정도로 꼭지 부분을 제거합니다.

꼭지를 제거한 귤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립니다.

귤의 열을 가하면 신맛을 분해하는 효소가 활성화되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귤의 섬유소가 부드러워져서 소화 흡수에도 도움을 줍니다.

귤 꼭지를 제거하지 않고 가열하면 터질 위험이 있으니 꼭지는 반드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귤은 생강과 함께 믹서에 넣고 꿀도 부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꿀은 넣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 다음 귤껍질이 최대한 잘 갈리도록 1분 이상 충분히 갈아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귤 생강 주스는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더해져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무디처럼 걸쭉하게 드셔도 좋고 따뜻한 물에 타서 차처럼 마셔도 아주 좋습니다.

향긋한 귤 생강 주스로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장수를 갉아 먹는 방법이라고” 전문가가 경고하는 식사중 병을 키우는 나쁜 습관 7가지

📌”인삼이 부럽지 않은 겨울보약 무! 이렇게 드세요” 위가 살아나고 노폐물이 싹 빠져나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