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채소 애호박 이렇게 드세요” 몸안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애호박은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애호박에는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A 등의 다양한 비타민 영양소를 품고 있는 영양의 보고로, 특히 애호박에 들어있는 몰리브덴은 항염, 항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 보관방법

애호박은 수분이 많고 조직이 연해서, 잘못 보관하면 겉이 마르고 잘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먹고 남은 애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냉동 보관하면 싱싱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 얼린 애호박을 녹여 요리에 활용하면, 단단한 세포벽이 깨지면서 체내 영양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애호박 활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인삼이 부럽지 않은 겨울보약 무! 이렇게 드세요” 위가 살아나고 노폐물이 싹 빠져나옵니다

👉”샤워할 때 이것 하시나요?” 연구결과 면역력이 30% 오르고 늦잠 잘 확률은 50% 줄었습니다

애호박 발효액

애호박은 깨끗이 씻은 후, 얇게 썬다

애호박과 올리고당을 1:1 비율로 통에 넣은 후 밀봉하여 100일간 발효시킨다

올리고당을 사용하면 항염 성분인 비타민B의 흡수율이 높아져 설탕을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애호박 발효액 먹는 방법

물 200mL에 애호박 발효액 2큰술 섞어 섭취합니다.

염증 완화에 좋은 몰리브덴은 지용성이라 잣을 띄워 먹으면, 흡수율이 증가하고,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염증 억제에 좋습니다.

애호박 발효액 쌈장

애호박 발효액의 건더기를 잘게 썬 후, 애호박 발효액을 넣는다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 넣고 고루 섞어준다

고추에는 위 점막 세포의 염증을 없애주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있고, 된장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있어 몰리브덴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저염 쌈장으로 만들어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애호박 섭취시 주의사항

애호박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한 개 반, 발효액은 2큰술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