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퇴근 하는분이라면 신청해서 42만원 지원받으세요" 누구나 신청가능한 정부지원 교통비 할인정책

by 건강습관 2022. 7. 22.
728x170

급여만 빼고 다 오르는 요즘, 물가가 무섭게 오르는게 피부로 느껴집니다. 이럴때는 매일 쓰는 교통비 마저 부담스러운데요.

 

신청만 해놓으면 대중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정부 지원팁이 있습니다. 매일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까지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는 보통 1인당 17만원에서 최대 42만원까지 적립된다고 하니 어차피 매일 출퇴근 하는거 안할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지급조건은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라면 어렵지 않게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걷거나, 자전거 이용거리에 따라 적립금이 쌓이는데 최대 800m 이동시 1회 250~450원이 적립되며 월 최대 한도는 44회까지 가능합니다.

 

신청대상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회원가입 가능하며 현재 알뜰교통카드 대상지역이 거의 전국적으로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서울은 종로, 서초, 강남구가 포함되며 인천 전역, 부산 전역, 경기도 전역 등 13개 시도 101개 시군구에서 시행중이며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대상지역 확인하기

 

 

단 알뜰교통카드만 사용하고 앱을 이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 적립 및 지급이 불가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상 지역이 아니거나 주소지가 정상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이 불가합니다.

 

신청방법

우리, 신한, 하나카드 등 원하는 카드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선택하여 '알뜰교통카드' 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카드사별 혜택확인

 

 

또는 티머니, 모바일캐시, 원패스 등 선불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교통카드앱 혜택확인

 

 

알뜰교통카드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윈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앱 다운로드

 

 

마일리지 적립방식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이 적립됩니다.

 

○ 출발지에서 대중교통 승차 시점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 대중교통 하차지점에서 도착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 카드사(신용카드 및 티머니)로부터 대중교통 이용정보 수신

○ 대중교통 이용정보와 앱 출발/도착 정보 일치 여부 확인

○ 정보 확인된 경우,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적립

 

단 환승 과정의 이동거리는 포함되지 않으며 앱은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회당 마일리지 적립액 - 800m 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되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급됩니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 조치 발령 시엔 마일리지가 두 배로 지급됩니다.

 

알뜰교통카드는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만 19세 이상 저소득층 지원대상자라면 마일리지 상향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회원가입 또는 내 정보에 등록하면 됩니다.

 

📌"생계지원금 대상 확대됩니다" 7월 1일부터 올 연말까지만 한시적 시행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