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운동하면 오십견 얼씬도 못합니다” 힘줄의 장난이 완벽히 차단되는 초간단 어깨 스트레칭

오십견은 어깨를 감싸고 있는 관절낭이 퇴행성변화로 약화되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많은 사람이 고통받는 어깨통증입니다.

어깨관절 염증은 각종 주사치료나 스테로이드 약물치료로도 효과를 보기 어려운 난치성 염증이라고 하는데요.

반면 정형외과 전문의가 오십견 환자에게 꼭 가르쳐 준다는 스트레칭이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하면 확실히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 오십견 예방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분 이 동작이 30분 걷기보다 낫습니다” 힘든운동보다 훨씬 좋다는 이 자세덕에 무릎통증에서 완전히 해방됐다고

📌”단 20초면 즉각반응 옵니다” 3년째 간증글이 이어지고 있는 목통증 순삭 지압법

오십견 예방 스트레칭

① 베개를 베고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허리는 곧게 펴고 아래팔은 몸과 90도로 펴준다

② 아래팔을 수직으로 세운다

③ 주먹을 쥐고 다른 손으로 손목을 잡고 지그시 눌러준다

어깨 가동 범위 제한이 있는 경우 어깨 통증이 느껴집니다. 가볍게 뻐근하다는 느낌을 받는 정도에서 멈춰야 합니다.

⑤ 20초간 유지하고 5회 반복한다

⑥ 20초가 지나면 팔을 천천히 들어올린다

주의사항

자세를 정확히 하지 않으면 오십견을 앓고 있어도 큰 통증없이 팔이 내려가게 됩니다.

반동을 주지 않고 지그시 눌렀다가 돌아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을 심하게 느낄 때까지는 절대 내려가지 말아야 합니다.

회전근개 스트레칭

① 무릎을 바닥에 댄 채 의자를 마주 보고 앉는다

② 손을 뻗어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한다

③ 양쪽 팔꿈치를 의자 위에 올리고 뒤로 앉으면서 어깨와 등을 펴준다

지그시 뒤로 앉으면서 가볍게 뻐근하다, 당긴다 정도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의 힘은 최대한 빼고, 복근에 힘을 주어 허리가 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④ 이 상태로 20초간 유지, 한번에 5회, 하루 총 3회 시행한다

⑤ 올라올 때는 천천히 올라온다

두팔이 11자가 아니면 어깨에 손상을 주므로 두 팔을 교차하거나 마주 잡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오십견에 좋은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해주면 통증이 확실히 줄어든다고하니 집에서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나는 몸신이다-

📌”허리아플 땐 무조건 신전하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맥켄지 신전동작 하루 1만번 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