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색이 어둡다면 겨드랑이를 자극하세요” 림프가 전신을 순환시켜 안색도 밝아진다고

요즘들어 부쩍 피부가 칙칙해졌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일단 속부터 상할텐데요. 

사실 얼굴은 장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안색이 안 좋으면 몸 속 건강 이상 신호로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가 밝은 안색을 유지한다면 몸 속 건강과 피부 노화도 예방할 수 있고 동안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엄지의제왕

특정부위의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밝은 안색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겨드랑이를 자극하는 스트레칭인데요, 오늘은 겨드랑이 스트레칭 방법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마실 때 혹시 이렇게 하시나요?” 얼굴에 주름늘고 배속에 가스를 채우는 잘못된 습관

겨드랑이 스트레칭

한쪽 팔을 머리 위로 넘겨 손을 목 뒤에 둡니다.

반대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안을 당깁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30초씩 반복합니다.

두번째 겨드랑이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양팔을 위로 올려서 깎지를 낀 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둡니다.

옆구리와 겨드랑이를 늘이듯 상체를 옆으로 늘려줍니다.

스트레칭한 쪽 팔부터 겨드랑이까지 주먹을 가볍게 쥐고 톡톡 두드립니다.

같은 동작을 양쪽 30초씩 반복합니다.

림프 마사지 효과

겨드랑이 스트레칭은 일종의 림프 마사지로 볼 수 있는데요, 림프는 혈액처럼 온몸을 돌며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림프 순환이 잘되면 부종 완화, 독소 제거, 다이어트 도움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림프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수분이 정체되어 붓기 시작하며 콜라겐, 노폐물, 지방세포가 엉겨서 셀룰라이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딱딱해져서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림프 순환을 돕는 주요 부위: 쇄골, 겨드랑이, 서혜부, 무릎 뒷부분

림프절을 잘 마사지해주면 림프 순환이 촉진되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겨드랑이 스트레칭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