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 아플때 그냥 신전운동하면 4, 5번 허리뼈 터져나갑니다" 수건한장으로 허리통증 10배 빨리 낫는 최고의 신전동작

by 건강습관 2022. 8. 3.
728x170

평소에 오래 앉아 있어서 허리가 아프거나 디스크 때문에 다리저림이 있는 분들에게 여러 전문가들이 허리를 뒤로 젖히는 '신전운동'을 많이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 운동 제대로 알고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를 망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알쓸물치

 

분명한건 신전 운동을 정확하게만 하면 허리통증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알쓸물치 채널에서 소개된 올바른 신전운동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는 다섯개의 척추뼈로 되어 있습니다. 다섯개의 허리뼈 중 1, 2, 3번은 근육들도 잘 받쳐 주고 있고 골반과도 어느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으로 잘 버티면서 웬만해서는 고장이 잘 안나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아래쪽에 있는 4, 5번 허리뼈는 엉동관절과 골반의 움직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주변에 근육들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손상을 잘 받는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디스크나 협착 같은 척추 질환도 4번과 5번 허리뼈 사이 또는 5번 허리뼈와 1번 꼬리뼈 사이에서 찢어지거나 터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 신전운동을 그냥 하게 되면 1, 2, 3번은 젖혀 지지 않고 4, 5번만 과도하게 젖혀져서 더 무리가 가게 되는데요.

 

허리뼈 3번을 기준으로 5개의 허리뼈가 균등하게 펴지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요추전만이 예쁘게 만들어 지면서 허리가 서서히 낫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신전 운동 자세

① 수건 한장을 준비한다

 

 

② 허리뼈 3번의 위치를 찾는다(양쪽 골반뼈 높이에서 위로 3손가락 부위)

 

 

③ 허리뼈 3번 위치에 수건 끝부분을 걸어준다

 

 

④ 수건 양끝을 꽉 쥐고 팔꿈치를 굽혀서 수건을 위로 당긴 상태로 허리를 뒤로 젖힌다

 

 

⑤ 10초 유지 5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운동을 틈틈히 수시로 해주면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돈 안들고 어디에서든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오늘부터라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동작과 방법숙지를 위해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영상보기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