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이 부족하면 암 발생률 19%나 증가합니다" 매일 겪던 극심한 불면증 이것으로 만든 천연가습기 덕에 싹 사라졌다고

by 건강습관 2022. 8. 4.
728x170

우리나라가 수면 시간 세계 최하위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5년 동안 불면증 환자가 34%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멜라토닌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수면 부족이 생기게 되고 수면의 질 또한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가 코로나19등 바이러스 감염에 더욱 취약하며 유방암, 갑상샘암, 전립샘암 발생 위험이 19% 증가합니다.

 

몸과 정신이 피폐해지는 불면증을 없애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가습기 만들기

① 흐르는 물에 솔방울을 1차 세척합니다

 

 

② 솔방울 사이 불순물 제거를 위해 끓는 물에 소독합니다 (끓는물에 7~8분)

 

 

③ 수분을 머금은 솔방울은 오므라들게 되는데 건조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펴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솔방울이 천연가습기가 되는 것입니다.

 

숙면에 도움되는 운동법

숙면에 좋은 혈자리는 태충혈입니다. 이 혈자리을 풀어주면 피로해소와 월경통,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① 태충혈을 4~5초간 누릅니다

 

 

② 태충혈을 눌러준 채로 반동을 이용해 뒤로 굴러줍니다

 

 

③ 누운 자세에서 하체를 90도 각도로 뻗어줍니다

 

 

④ 무릎을 펴고 발끝을 당겨줍니다

 

 

쌓인 피로와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으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 가습기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수면의 질을 높여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어깨 아퍼 잠 못자는 분들 꼭 해보세요" 메디컬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10분만에 통증잡는 속근육 마사지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