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아직도 삶아 드시나요?” 이렇게 먹어야 옥수수의 모든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고

보통 옥수수는 물에 삶아서 먹습니다. 하지만 삶아서 먹게되면 옥수수가 갖고 있는 영양분이 물에 흡수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옥수수의 영양분을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삶은 것보다는 찌는 방법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에는 지용성 성분보다 수용성 성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옥수수를 건강하게 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껍질 남겨두고 찌기

옥수수는 껍질을 완전히 벗기는 것보다 껍질이 있는 채로 찌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벗기면 나중에는 옥수수가 퍽퍽해지고 딱딱해지고 단맛이 많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옥수수 속껍질을 2~3장 남겨주면 껍질이 옥수수의 수분을 유지하고 단맛도 더 좋아집니다. 수염 속 포도당이 단맛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설탕 대신 레몬 활용하기

보통 옥수수에 단맛을 내기 위해서는 설탕이나 소금을 넣어주는데요. 설탕 대신 레몬을 넣은 것이 좋습니다.

레몬 속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 성분은 옥수수의 단맛을 더 짙게 해주는 증점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쫀득쫀득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옥수수 속에 들어 있는 전분을 당분으로 분해해줘서 단맛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몬 1개 반을 잘라 즙을 내주고 옥수수를 지그재그로 엇갈리게 넣어준 후 레몬즙을 옥수수 위에 덧발라줍니다.

3010 기억하기

옥수수를 냄비에 넣고 강불에서 30분간 찐 후 10분간은 뜸을 들여줍니다.

이렇게 찐 옥수수는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출처 천기누설-

📌”뼈건강 칼슘만으론 부족합니다”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 억제하는데 옥수수 만한 게 없다고

📌”지금 당장 끊으세요! 당이라고 같은 당이 아닙니다” 현직약사가 경고하는 과당의 실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