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색하지만 효과는 그만입니다” 마늘을 이것에 담그면 10년묵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싹 빠져나온다고

마늘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식재료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늘에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가지 강력한 식품에 마늘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이 염증에 대응할 힘을 길러줍니다.

건강오름

마늘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많은데요, 몸속 염증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마늘 우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우유 만들기

○ 재료 : 2잔 기준 깐마늘 15알, 우유 2컵(약 500ml), 꿀 2큰술

① 마늘을 끓는 물에 넣고 10분 정도 익힌다(푹 익지 않도록 주의)

마늘을 익히면 마늘 특유의 향과 알싸한 맛이 사라지는데 이는 마늘 특유의 향을내는 알리신 성분이 분해되고 아조엔 성분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아조엔 성분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 성분으로 항염증 효과도 뛰어납니다.

② 마늘을 익힌지 10분이 지났으면 마늘을 건져내서 한 김 식힌다

③ 식힌 마늘과 우유 2컵을 믹서에 넣어준다

우유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특히 비타민D가 함유된 몇 안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높으면 염증 지표 물질을 억제하여 만성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우유에 함유된 글루타치온 역시 면역세포의 성장을 돕고 체내 항염 기능을 강화합니다.

또한 꿀을 추가하면 꿀의 항균과 항염 효과를 더할 수 있고 마늘과 궁합이 잘 맞아 대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④ 마늘과 우유 꿀을 함께 넣고 믹서로 1분 이상 충분히 갈아준다

마늘을 익혔기 때문에 아린맛이 나거나 향이 강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 우유는 마늘과 우유 그리고 꿀의 유효 성분들이 체내에서 서로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때문에 각각 따로 먹을 때보다 염증 억제 효과를 더욱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마늘우유는 염증 억제 이외에도 수족냉증과 관절통 완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집에서 쉽게 만들어서 꾸준히 드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건강오름-

📌”항산화수치가 생마늘의 10배” 전기밥솥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흑마늘 레시피

📌”매운 맛 적당히 드시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알고보면 위장 건강에 보약이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