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묵은 숙변까지 콸콸 쏟아져 나옵니다” 이것 먹으면 장속 숙변을 즉시 팽창시켜 모조리 배출시켜 버린다고

배변을 시원하게 못해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배변이 원활하지 않다 보니 속이 불편하고 하루종일 몸이 묵직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육류와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우울증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변비를 일으킵니다.

이런 변비를 해결해 주는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

배변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 바로 차전자피 입니다.

차전자는 질경이의 성숙한 종자를 건조한 것을 말하며 차전자의 껍질을 차전자피라고 합니다.

차전자피는 몸 안에 들어가 수분과 만나면 변을 팽창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변을 더 쉽게 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인데요.

다수의 변비약이나 다이어트 보조제의 성분에 차전자피가 들어가 있는것만 보더라도 그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엿볼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우리 봄의 청소부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내의 불필요한 요소들을 잘 배출해 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서 버섯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가장 많은 버섯으로 꼽히는데요, 양배추보다 2배정도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설 효과가 높은 버섯 키토산도 많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숙변을 제거하고 체지방 까지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속에는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속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생고구마를 잘라보면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요. 이 진액의 성분이 세라핀으로 이 성분 또한 변비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해조류로 섬유질과 칼슘, 칼륨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거의 없습니다.

노폐물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짧게 하고 장운동을 유연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시마에는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시마를 드신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음식이라고 칭하기는 어렵지만 변비 탈출에 있어 절대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물입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변이 장을 지나가면서 단단하게 뭉치고 유동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물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여 장 근육을 자극함으로써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려면 꾸준한 수분 섭취는 정말 필수이기 때문에 하루 2리터 내외의 물을 꼭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에 소개한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변비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마다 그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드셨을 때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는 것을 각자 선택하여 드시면 좋겠습니다.

👉“몸 속 쓰레기 만성염증은 서서히 내 몸을 병들게 합니다” 염증잡는 대표과일 참외를 이것과 섞었더니 거짓말처럼 사라졌다고

👉“천연소화제로 트림쟁이 탈출했습니다” 위가약해 트림을 달고살았는데 조청에 이것 넣었더니 거짓말처럼 사라졌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