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아이스팩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은은한 향기와 함께 집안 분위기가 바뀝니다

신선한 야채나 고기 등을 택배로 받게 되면 아이스팩과 함께 배송이 됩니다.

이런 아이스팩은 대부분 그냥 버리는데요, 오늘부터는 이렇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욕실이 아니더라도 생활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이니 꼭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스팩의 내용물은 대부분 고흡수성 폴리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집나간아들

먼저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아래쪽으로 잘 보내줍니다.

가위를 사용해 끝쪽을 잘라서 적당한 플라스틱 컵이나 유리병에 내용물을 담습니다.

고흡수성폴리머는 밀 전분이 주원료인 고분자물질입니다.

물을 만나면 흡수력이 뛰어나 최대 1000배까지 팽창하게 됩니다. 이 흡수력을 이용해서 욕실에 아주 큰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유리병이 없으면 일회용 커피컵을 활용해도 됩니다.

유리병의 재료를 다 담았으면 에센셜오일이나 향수를 취향껏 재료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시면 초간단 방향제가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꽃이나 장식을 잘라주시고요.

살짝 꽂아주기만 해도 정말 예쁘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방향제는 신발장에 두면 냄새를 없애주며 향기로운 냄새까지 퍼트릴 수 있습니다.

집꿀

또한 화분에 물을 준 후, 아이스팩 알갱이로 덮어주면 고흡수성수지 알갱이가 수분증발을 막아 오랜기간 화분에 수분이 머물수 있게 해줍니다.

두 번째는 아이스팩을 핫팩으로 만드는 꿀팁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인데요.

특별할 것 없이 아이스팩을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에 약 30초에서 1분 정도만 돌려주면 됩니다.

시간을 너무 많이 돌리면 터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1분 안쪽으로만 돌려줍니다.

시간이 지난 뒤엔 손을 따뜻하게 녹이거나 찜질을 할 때 활용해보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집나간아들, 집꿀-

📌”창문 다음으로 외풍이 부는곳은 여기!” 집에 굴러다니는 이것으로 난방비는 줄고 실내 온도는 높아집니다

📌”겨울철 이것 안해서 세탁기 얼어터집니다” 얼지 않게 예방하는 방법과 얼었을 때 이렇게 해야한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