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 면역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이죠, 언제 끝날지 모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깨닫게 되었구요.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을 많이 하는 시기인데요. 접종도 물론 중요하지만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진짜 내 몸을 챙기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고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초유 단백질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초유하면 아기를 출산한 여성의 유방에서 처음 나오는 젖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용어의 정의는 맞습니다. 이번 초유 단백질에 대한 이야기는 소의 초유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유 단백질이란

     

    초유는 소가 송아지를 낳은 후에 5일 이내에 짠 우유를 말합니다. 전 세계 우유 생산량의 0.5% 밖에 생산이 안되는거라 매우 귀한 우유입니다.

     

    초유와 분만 5일 이후에 짜낸 우유의 단백질 함량을 비교해 보면 분만 5일 이내에 짠 초유가 단백질 함량이 약 5배나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초유 속의 단백질은 80% 면역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사람과 달리 소는 태어난 이후에 초유를 먹으면서 면역시스템을 전달 받기 때문에 초유는 송아지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초유를 먹지 않는 송아지의 경우 생존율은 30%에 불과하다고 하니 초유는 송아지에게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영양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의 효능

     

    초유에 함유 되어 있는 성분 중에서 일반 우유의 80배나 많이 들어 있는 면역글로불린을 주목하게 되는데요,

     

    면역글로불린이란 혈청성분 중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막아주는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또 항체 작용을 하는 단백질의 총칭입니다.

     

     

    면역 물질 함량이 높다보니 성장기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초유에 성장호르몬이 발견되는 것은 맞습니다.

     

     

    키성장 영양제 어린이 청소년 추천

    아이들이 아주 어릴 때는 몰랐지만 또래 아이들과 어울릴 시기가 되면 느끼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키입니다. 우리 애가 어린이집에서 만난 다른 아이보다 작으면 솔직히 조바심이 나기도 합니�

    caremeby.com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발육에 도움이 되고, 성인에게는 노화를 늦춰주는 성장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60대에는 20대 때 성장호르몬의 약 20% 수준으로 분비가 됩니다. 성장호르몬의 역할은 피부재생과 혈관탄력 그리고 체내 항상성 유지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렇게 노화가 시작 된다는 것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뼈와 근육량 또한 줄어드는 것입니다. 성인의 경우 성장호르몬이 부족하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심혈관계 질환 발병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보스웰리아 가격 효능 관절에 추천하는 이유

    목차 관절염 통증의 원인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에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 때문에, 찬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 관절염 환자들은 참을 수 없는 통증 때문에 굉장히 힘들어 합니다. 비가 오거나 혹�

    caremeby.com

     

    초유 속의 성장인자는 체지방감소를 도와주고 제지방을 증가를 도와 결국에는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 파는 곳

     

    초유 단백질 분말 파는 곳은 판매처가 굉장히 많습니다. 초유단백질분말 이렇게만 검색하셔도 수많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초유 단백질을 선택해서 섭취를 해야 할까요?

     

    초유 단백질을 고르는 법은 청정 지역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자란 소에게 나온 초유가 좋으며, 출산 후에 24시간 이내 착유한 초유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도 균형이 잘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루 단백질 필요량은 1kg당 1g 섭취를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초유 단백질 분말 구매 전에 함량은 적절하게 되어 있는 제품인지 잘 따져 보셔야 합니다. 몸에서 받아들이는 단백질량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또한 우유를 먹고 소화를 못시키는 분들은 소화장애를 겪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하고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전문의와 꼭 상의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사진출처_CHANNEL A 나는몸신이다,MBN 생생정보마당,TV조선 알맹이,기적의습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