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이렇게 조합해 드세요” 약사들이 보장하는 연령대별 최고의 영양제 조합은 이거라고

건강 관리를 위해 영양제 챙겨 드시죠?

영양제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필요 이상 과다 섭취하게 되 원치 않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실제로 비타민의 경우에는 필요 이상 섭취 시 부작용이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영양제를 함께 섭취할 경우 서로 그 효능이 상충되기도 할까요?

아무리 효능이 뛰어난 영양제라도 함께 복용했을 때 효과를 없애거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궁합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철분제는 종합 비타민, 칼슘, 혹은 아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고 반대로 오메가3와 루테인/비타민E 그리고 칼슘과 마그네슘/비타민D는 함께 섭취할 경우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궁합을 잘 맞춘 영양제는 언제,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요?

종합 비타민이나 복합 영양제의 경우 위산이 적당량 분비된 상태에서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모든 영양제를 식후에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양제 시간표를 잘 확인해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연령대별로 꼭 챙겨먹어햐 할 추천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10대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와 같이 뼈를 튼튼히 할 수 있는 영양제를 권장합니다. 그 외에도 스피루리나, 오메가3 등을 추천합니다.

20-30대

만성 스트레스를 안고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타민B군, 마그네슘, 유산균을 추천합니다.

40-50대

간 기능 개선을 위한 밀크시슬이나 갱년기 관리를 위한 영양제가 좋습니다.

60대 이상

전체적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강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를 추천하며 그 외에도 칼슘+비타민D, 오메가3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자가 진단을 통해서만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큰 병을 놓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몸 상태를 전문가와 상의 후 올바른 방식으로 영양제를 복용해야 약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생생정보마당-

📌”전당뇨라면 이것 드세요” 현직약사가 추천하는 공복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하는 검증된 영양제

📌”약 잘못 보관하면 독이 됩니다” 이것만 알면 누구나 쉽게 보관할 수 있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