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줍니다” 무와 깻잎에 갈아넣었더니 입안가득 텁텁함이 싹 가신다고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다보면 어느 순간 느끼하고 텁텁한 느낌이 입안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이럴 때 느끼함을 잡아주는 반찬이 있다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시간에는 깻잎과 무 그리고 오렌지를 이용해서 새콤달콤 맛있는 깻잎 무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깻잎 무쌈 레시피

뜨거운 물 3스푼에 생와사비를 5cm정도 짜서 풀어줍니다.

김대석 셰프TV

다음은 오렌지 한 개를 준비하는데요, 껍질을 까기 전에 손으로 누르면서 굴려주면 껍질도 잘 까지고 과육과 당도가 높아집니다.

껍질을 벗긴 오렌지는 믹서기에서 잘 갈리게끔 잘게 썰어줍니다.

생수 한 컵을 넣고 그대로 믹서기에 30초 갈아줍니다.

갈아낸 오렌지는 체에 받쳐서 붓습니다. 이때 숟가락을 이용해서 천천히 저어주세요.

그리고 천일염 2스푼, 설탕 반 컵, 식초 반 컵, 와사비 풀었던 물, 생수 1컵 반을 넣고 충분히 저어줍니다.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무와 깻잎 차례입니다.

800g 짜리 무를 최대한 얇게 1.5mm 정도 두께로 썰고 깨끗이 씻은 깻잎 한장, 무 한 장을 교차시키면서 차곡차곡 쌓아 올립니다.

다 올렸으면 반으로 썰어 줍니다.

그대로 통 속에 넣어 주고 준비해놨던 절임물을 부어주면 새콤달콤하고 향긋한 깻잎 무쌈 완성입니다.

눈으로 봐도 맛있는 깻잎무쌈만 있으면 고기와 찰떡 궁합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고기 드실때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김대석셰프TV-

📌”이것 하나면 초대박집 특제양념이 됩니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초간단 불고기 레시피

📌”이것 4스푼만 넣어보세요” 펜 하나로 하루가 지나도 절대 불지 않는 쫀득한 잡채 만드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