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잔! 관절염증을 잠재워 줍니다” 신경세포와 혈관이 없는 연골! 손상되면 평생 재생이 불가하다고

무릎은 평생동안 우리 몸의 무게를 감당해야 하는 신체 기관입니다. 그렇다보니 통증이 한번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이 퍼지는 것이 바로 관절염인데요.

욱씬욱씬 쑤시는 무릎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염증을 줄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천기누설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시켜줄 수 있는 신경 세포와 혈관이 없는데요. 따라서 한번 손상을 입었다면 이후에는 재생이 불가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 요건 중 하나는 바로 황 성분 입니다.

황 성분은 관절과 연골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황 성분이 줄어들게 되고 체내에 황이 부족해질수록 관절과 연골 속에 있는 성분을 빼서 쓰게 됩니다.

때문에 관절염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고 또 연골이 손상되면 뼈끼리 부딪힐 확률이 높아져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악순환이 됩니다.

황 성분은 머리카락과 손톱, 근육을 키우는 필수 성분이지만, 체내에서는 합성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식이유황과 같은 식품을 통한 황 섭취가 필요하게 됩니다.

황 성분은 관절통 완화와 건강에 도움이 되고,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그렇다면 황 성분이 들어간 식이유황은 무엇일까요?

식이유황

MSM으로도 알려져 있는 식이유황은 메틸(Methyl), 설포닐(Sulfonyl), 메탄(Methane)의 줄임말로 유황의 독성을 제거하고 별도의 가공처리를 통해 체내에 황 성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황 성분은 대부분 향신 채소에 함유 되어있습니다. 대파와 양파, 마늘 등이 대표적인데요, 마늘 5kg에는 황 성분 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황 성분이 포함된 식물성 식품과 식이유황을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차 만들기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차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로 양파, 대파, 마늘 그리고 식이유황이 모두 들어간 건강 차인데요.

마시면 관절 통증도 사라지고 혈액 순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대파 1개, 양파 2개를 썰어줍니다.

그리고 냄비에 마늘 5알과 물 2L를 추가해 30분 동안 강불에 끓여줍니다.

이렇게 끓인 물은 채에 걸러준 다음 냉장 보관해서 최대 2주 동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갈색 물 1컵과 식이유황 반 티스푼을 먹으면 관절 건강에 큰도움이 되는데요.

식이유황은 강력한 염증 제거를 돕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작용해 관절염 완화와 연골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학술 결과에서도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관절 통증과 관절 불편감이 개선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식이유황의 황 성분은 미네랄 성분과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배가 되기 때문에양파와 대파, 마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과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항염증 작용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관절을 더욱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 과다 섭취 시 메스꺼움과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정량(식약처 기준 하루 정량: 1,500 mg ~ 2,000 mg)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천기누설-

📌”잡곡 밥 지을 때 이 한 스푼 꼭 넣어주세요” 뼈와 관절이 쌩쌩하게 살아납니다

📌”4cm 이상이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집에서 관절염 자가진단이 가능하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