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시나요? 밥보다 빵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정도로 너무 맛있지만 칼로리가 걱정되거나 혈당 때문에 빵을 멀리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늘은 도토리 가루와 밀가루를 이용해서 제과점 빵보다 더 맛있는 도토리 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도토리에는 비만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걱정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겁니다.
도토리빵 레시피
주인공인 도토리가루 1컵을 준비해 줍니다.
도토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중금속 배출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가루 종이컵으로 2컵, 건포도 1스푼, 설탕 2스푼. 계란 1개, 소금 1/3스푼, 옥수수콘 3스푼, 식용유는 빵 찌기 전에 그릇에 살짝 발라서 사용할 겁니다.
우유 종이컵 1컵(160ml)분량과 막걸리도 종이컵 1컵 (160ml) 사용할 겁니다.
그럼 먼저 도토리 가루 하고 밀가루를 반죽해보겠습니다
밀가루 2컵, 도토리가루 1컵을 넣고 막걸리와 우유를 각각 종이컵 한컵 (160ml) 만큼
넣어줍니다.
설탕 2스푼, 소금 1/3 스푼과 계란 1개를 깨서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이때 발효가 잘 되게 하려면 유통기한이 긴 막걸리는 발효가 덜 되기 때문에 생막걸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3시간 정도 발효시켜주면 됩니다.
많이 부풀어 오르면서 발효가 잘 된것을 확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콘 샐러드 3스푼과 건포도 1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콘 샐러드와 건포도는 토핑을 위해 약간은 남겨두세요.
용기를 반죽이 들러 붙지 않게 식용유를 살짝 발라줍니다.
이제 반죽을 용기에 붙고 남겨둔 건포도와 옥수수콘을 올려줍니다.
준비가 됐다면 랩을 씌운 후 전자렌지에 넣고 6분 30초 동안 돌리면 됩니다.
전자렌지에서 꺼내면 랩에 압이 차있는데 구멍을 살짝 뚫어 줍니다.
잘 익었는지 확인한다음 칼에 약간 물을 묻혀 잘라주면 맛있는 도토리빵이 완성됩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채워줘서 다이어트에도 그만입니다.
-출처 김대석 셰프TV-
📌”먹다 남은 라이스페이퍼가 최고의 간식이 됩니다” 쩝쩝박사들 사이에서 난리 난 초간단 간식레시피 3가지
📌”버릴게 하나도 없습니다” 비타민C 폭탄! 자몽 껍질로 고급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