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이것에 타서 드셔 보세요” 혈액이 맑아지고 피로가 싹 달아납니다

신맛을 내는 대표적인 조미료의 식초는 초산을 비롯해 구연산과 호박산 등 60여종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에서 복합적인 작용을 하여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은 물론 혈관과 혈액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식초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과 여러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초 섭취 방법

식초를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꿀물’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와 꿀은 서로의 영양소 흡수를 돕고 부족한 성분은 보완하여 건강상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특히 식초를 꿀물에 타서 먹으면 꿀이 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식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 그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화 장애 개선과 염증 억제 관절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와 꿀은 과섭취 시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오름

따뜻한 물 1컵에 식초 1큰술, 꿀 반 큰술을 넣어 잘 저어서 하루에 1잔 드시면 됩니다. 단 식초와 꿀은 열에 약한 성분들이 많아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 꿀물 효능

서양화 된 식단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은 점차 산성화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산성화된 몸은 낮은 PH로 인해 각종 염증의 발생과 만성피로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식초 꿀물을 꾸준히 마신다면 식초와 꿀이 우리 몸을 알칼리화 하여 정상적인 PH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알칼리화 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외부 유해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힘이 크게 증가합니다.

식초에 풍부한 유기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 내벽을 보호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이런 작용들은 혈액을 맑게 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꿀의 풍부한 칼륨 성분 역시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불필요한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 혈액과 혈관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와 꿀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카로틴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이 가득하여 활성산소 제거를 돕습니다.

활성산소의 제거는 혈액과 혈관 건강은 물론 항암 효과와 뼈 건강 등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소화의 분비를 촉진하여 음식의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때문에 식초 꿀물은 식전 공복에 먹어야 식초의 최대 이점을 얻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위장이 약하거나 위산 과다 증상이 있다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사 중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초 꿀물을 마셨다면 30분 이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칼리성인 식초가 치아의 닿은 후 바로 양치질을 한다면 치아의 에나멜 층이 마모 되어 치아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초를 고를 때는 성분표를 확인하여 주정과 주요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 발효 식초 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와 주정이라 불리는 에탄올에 초산균을 넣어 하루 이틀만에 속성으로 발효시키면 유효성분의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천연발효 식초는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몸에 좋은 식초와 꿀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식초 꿀물의 효능과 몇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식초와 꿀은 장과 페 건강에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초 꿀물은 잠들기 전에 마시면 산성 역류로 인해 식도의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낮 시간이나 잠자기 2시간 전에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건강오름-

📌”하루 7,500리터의 혈액이 이곳을 통과합니다” 왕의 혈관 관상동맥을 위협하는 4가지 습관이라고

📌”전당뇨라면 이것 드세요” 현직약사가 추천하는 공복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하는 검증된 영양제

error: Content is protected !!